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경주시-한국원자력환경공단 "청렴문화 확산에 앞장"



포항

    경주시-한국원자력환경공단 "청렴문화 확산에 앞장"

    지난 16일 교촌 한옥마을에서 청렴캠페인 펼쳐

    경주시와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이 교촌 한옥마을에서 청렴 캠페인을 실시했다. 경주시 제공경주시와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이 교촌 한옥마을에서 청렴 캠페인을 실시했다. 경주시 제공
    경북 경주시와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이 청렴하고 깨끗한 지역 만들기에 앞장선다.
       
    두 기관은 지난 16일 경주 교촌 한옥마을 일원에서 직원들의 반부패 청렴의식을 강화하고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청렴캠페인'을 실시했다.
       
    지난 6월 첫 캠페인 이후 두 번째로 마련한 이번 행사에는 경주시 청렴주니어와 한국원자력환경공단 청렴루키 등 직원 60여명이 참여했다. 
       
    참석자들은 한옥마을을 찾은 시민,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부패·공익신고, 이해충돌방지 제도 등 반부패 청렴정책을 홍보하고 관련 홍보물품을 나눠주며 청렴문화 확산에 힘을 쏟았다. 
       
    또 청렴주니어들은 캠페인 후 김호진 부시장과 간담회를 갖고 청렴도 향상 및 조직문화 개선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며 소통했다. 
       
    앞서 경주시는 올해 5월 8·9급 등 신입 공무원들을 중심으로 '청렴주니어보드'를 구성해 청렴정책 및 조직문화 개선 방안에 이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 있다.
       
    김호진 경주시 부시장은 "청렴에 대한 시민의 눈높이와 기대에 부응하고, 조직 내 청렴문화 정착과 청렴역량을 높여 시민이 행복한 청렴 경주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