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민주당 충북도당, 지역 현안사업 국비 확보 총력전

뉴스듣기


청주

    민주당 충북도당, 지역 현안사업 국비 확보 총력전

    뉴스듣기

    당 차원 우순 순위 10대 사업, 지역위원회별 14개 현안 국비 확보 요청

    민주당 충북도당 제공민주당 충북도당 제공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이 충북 현안 사업의 정부 예산 확보에 대한 당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하고 나섰다.

    민주당 도당은 23일 국회 당대표 회의실에서 '충북.충남도당 예산정책협의회'를 열고 내년 정부예산 충북 우선순위 10대 사업을 건의했다.  

    구체적으로는 충청내륙고속화도로 건설과 충북선철도 고속화 추진, 천안~청주공항 복선전철, 청주국제공항 신활주로 전면 재포장과 활주로 연장, 바이오의약품 생산 전문인력 양성센터 건립, 내륙권과 백두대간권 발전 사업, 국립소방병원과 소방클러스터 조성, 중부내륙선 철도 건설, 서원보건소 이전.신축, e-스포츠 콤플렉스 구축 등이다.

    지역위원회별 14개 현안 사업에 대한 국비 확보도 요청했다.

    또 청주도심통과 충청권 광역철도 건설과 고속철도 X축 완성, AI 영재고 설립, 미호강 프로젝트, 카이스트 오송 바이오메디컬 캠퍼스타운 조성 등 5대 현안 사업에 대한 관심과 지원도 당부했다.

    임호선 충북도당위원장은 "주요 예산안은 지난 대선과 지선 공약을 반영해 충북도와 실무 협의를 거쳐 준비했다"며 "도민의 숙원 해결에 힘을 실어 달라"고 강조했다.

    이재명 대표는 ""지역단체장이 없는 지역들이 많기는 하지만 그 속에서도 할 수 있는 일을 최대한 찾아내서 지역 주민의 삶을 개선하고 지역 발전을 이뤄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좋은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예산정책협의회에는 이재명 대표와 박홍근 원내대표, 조정식 사무총장, 김성환 정책위의장, 양승조 참좋은지방정부위원장, 우원식 예결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도당은 임호선 충북도당위원장과 변재일.도종환.이장섭(청주 서원) 국회의원, 박지우.이경용 지역위원장, 박완희 기초의회원내대표협의회장 등이 자리를 함께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