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시장이 직접 답변' 양주시, 시민 문답 토크 콘서트 개최

경인

    '시장이 직접 답변' 양주시, 시민 문답 토크 콘서트 개최

    시민과 더 가까이 더 낮은 자세로 소통하기 위해 마련

    양주시 제공양주시 제공경기 양주시는 지난 11일 민선 8기 출범 100일을 맞아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컨벤션홀에서 열린 '시민 聞答(문답) 토크 콘서트'를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시민 聞答 토크 콘서트는 지난 7~8월 '시민소통 간담회' 때 건의된 사항에 대한 추진현황을 시장이 직접 답하고 공유하며 시민과 더 가까이 더 낮은 자세로 소통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토크 콘서트의 '문답'은 기존 물을 문(問)과 대답할 답(答)이 아닌, 들을 문(聞)과 대답할 답(答)의 의미를 담아'열린 행정, 청의(聽意) 행정'으로 축약되는 강수현 양주시장의 핵심 시정 철학을 반영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날 토크 콘서트에는 강 시장을 비롯해 각 실·국·소장이 참석했다. 11개 읍·면·동 이·통장협의회장, 이·통장, 사회단체장 등이 줌과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으로 참여한 가운데 참여자 소개, 인사말, 토크 콘서트 순으로 진행됐다.

    1부 토크 콘서트는 지난 '시민소통 간담회'에서 건의된 읍·면·동별 민원 진행 사항에 대해 사회자가 묻고, 강 시장이 답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2부에서는 읍·면·동 이·통장협의회장, 사회단체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강 시장이 직접 답변하는'시민 聞答 토크'가 펼쳐져 지역 현안에 대한 자유로운 의견이 오갔다.

    강 시장은 시민들의 솔직담백한 목소리를 듣는 허심탄회한 대화시간을 갖게 된 토크 콘서트를 통해 양주시 발전을 위한 시민의 의견에 대해 공감하고 적극적인 사업 검토와 지원을 약속했다.

    강수현 시장은 "취임 이후 100일 동안 산적한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불철주야 현장을 다니며 시민과 함께 호흡하고 시민의 목소리를 놓치지 않기 위해 노력했다"며 "양주의 발전과 변화를 원하는 시민들의 간절한 염원이 실현될 수 있도록 쉼 없이 움직이는 양주시정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