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국민연금공단, 사회보험 정보연계시스템 전면 재구축

전북

    국민연금공단, 사회보험 정보연계시스템 전면 재구축

    증명서 발급과 일부 신고, 모바일서 가능
    간편인증 확대, 내년 11월 새 시스템 가동

    국민연금공단은 지난 13일 4대 사회보험 정보연계시스템 전면 재구축을 위한 사업 착수보고회를 열었다. 국민연금공단 제공국민연금공단은 지난 13일 4대 사회보험 정보연계시스템 전면 재구축을 위한 사업 착수보고회를 열었다. 국민연금공단 제공
    국민연금공단은 4대 사회보험 포털사이트와 정보연계시스템을 전면 재구축한다고 17일 밝혔다.

    사회보험 정보연계시스템은 국민연금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 근로복지공단에 각각 신고했던 자격 신고를 한 곳에서 할 수 있도록 2003년부터 운영 중인 제도다.
     
    이번 전면 재구축은 낡은 시스템 교체 및 디지털 신기술 도입을 통해 국민들이 더욱 편리하게 4대 사회보험 전자민원 신고·신청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국민연금공단은 지난 8월 ㈜엔디에스 컨소시엄을 사업자로 선정한 데 이어 지난 13일 사업 착수보고회, 17일 개발 사무실 개소를 통해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들어갔다.

    새 시스템은 2023년 11월 가동할 예정이다.

    기존에 포털에서만 가능했던 증명서 발급과 일부 민원신고를 모바일에서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간편인증은 행정안전부 공공홈페이지와 연계해 5종에서 11종으로 확대한다.

    또한 노후 장비를 교체해 급증하는 정보연계 수요를 감당할 수 있는 시스템 자원을 확보할 계획이다.
     
    김정학 연금이사는 "이 사업을 통해 정보 연계 선두기관으로서 4대 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의 역할을 재정립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