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광주은행, 목포시 금고 수성하며 광주전남 대표은행 입지 다져

광주

    광주은행, 목포시 금고 수성하며 광주전남 대표은행 입지 다져

    광주은행 전경. 광주은행 제공광주은행 전경. 광주은행 제공광주은행은 지난 2020년 목포시 제1금고 담당 은행으로 선정된 데 이어 올해도 제1금고로 재선정되는 등 지자체 금고를 잇따라 맡으면서 광주전남지역 대표은행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밝혔다.

    광주은행은 지난 2020년 59년만에 시중은행이 도맡아온 목포시 제1금고로 선정된 데 이어 올해도 제1금고로 재선정됐다고 밝혔다.

    광주은행은 이번 제1금고 재선정에 따라 2025년까지 3년 간 목포시 일반회계 및 통합재정안정화기금(통합계정) 3,700억원을 운영하게 됐다.

    또 광주은행은 지난해 남구청 제1금고로 선정되면서 광주시와 5개 구청의 일반회계 예산을 담당하는 제1금고를 모두 전담하게 돼 이른바 그랜드슬램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전남지역 22개 지자체 중에는 목포시를 비롯해 순천시, 나주시, 여수시, 광양시 등 전남의 5개 시의 금고를 담당하고 있다.

    광주은행은 지역 대표은행으로써 역할하기 위해 올해 안에 있을 광주 광산구청과 서구청, 북구청 등의 지자체 금고 선정에서도 수성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