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문화관광재단, 대덕형 로컬 관광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운영. 대덕구 제공대덕문화관광재단(이사장 최충규)은 대덕구의 지역 관광자원에 새로운 가치를 입히는 로컬 관광전문가를 양성하는 '2022 대덕형 로컬 관광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리얼 로컬, 리얼 대덕'을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한남대학교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대덕구의 동네와 골목을 활용해 지역 관광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는 로컬 크리에이터를 양성하고 대덕구를 살고 싶은 지역, 여행하고 싶은 동네로 만들어 대덕구의 관광자원 활용가치 제고 및 성공적인 지역관광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진행한다.
로컬관광 창업에 관심이 있는 예비창업자(취업준비생), 지역의 새로운 관광콘텐츠를 기획해 지역의 관광활성화에 기여하고 싶은 관광산업 종사자, 기존 창업아이템을 피봇팅해 로컬 여행상품 등으로 발전시키고 싶은 기창업자 등 실질적으로 로컬 관광 콘텐츠를 기획해 창업을 하거나 로컬 콘텐츠 관광 비즈니스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특히 이번 과정은 로컬 관광 비즈니스에 필요한 실질적인 역량을 키우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지속가능한 로컬 비즈니스를 위한 실질적 방법론, 사업계획서 작성방법 및 지역의 아이덴티티를 반영한 로컬 관광 콘텐츠 기획 실습 등을 배우게 될 예정이다.
교육 수료자에게는 대덕문화관광재단 이사장 명의의 수료증을 지급(출석률 80% 이상)하며 향후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와의 협업 및 공모 사업에도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