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동해시 북평레포츠 복합시설 명칭 '해오름스포츠센터'로 확정

뉴스듣기


영동

    동해시 북평레포츠 복합시설 명칭 '해오름스포츠센터'로 확정

    뉴스듣기
    핵심요약

    내년 1~2월 임시운영 후 3월부터 정식 운영

    강원 동해시청 전경. 동해시 제공강원 동해시청 전경. 동해시 제공
    강원 동해시가 건립하고 있는 가칭 북평레포츠 복합시설의 공식 명칭이 '해오름스포츠센터'로 확정됐다.

    22일 동해시에 따르면 해오름스포츠센터는 동해시하수처리장 내에 총 107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연면적 2723㎡, 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로 조성하고 있다. 올 연말 준공을 앞두고 있으며 내년 초에는 본격적인 운영준비에 들어갈 예정이다.
     
    주요 시설로 지상 1층에는 수영장시설이 건립되며 지상 2층에는 소규모 체육시설과 주민자율공간 등이 마련된다. 센터가 운영되면 남부지역 주민들의 힐링과 여가 공간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는 현재 내부마감 및 부대토목공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내년 1월부터 2월까지 임시운영 후 3월부터 정식 운영에 들어간다는 방침이다.
     
    앞서 해오름스포츠센터는 지난 2019년 생활체육시설 확충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됐다. 국내 최초 연료전지발전사업을 지자체 공공건물에 접목하는 등 친환경 에너지 공급과 연료비용을 절감하는 새로운 모델이다.
     
    동해시 이선우 체육교육과장은 "해오름스포츠센터가 체육·문화시설 이용 사각지대 해소와 지역주민 삶의 질 개선을 실현할 수 있는 거점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운영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