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카타르의 반자동 VAR 성능 확인한 정우영 "장점으로 살려야"



축구

    카타르의 반자동 VAR 성능 확인한 정우영 "장점으로 살려야"

    한국 축구 대표팀 정우영. 연합뉴스한국 축구 대표팀 정우영. 연합뉴스   
    한국 축구 대표팀의 전담 수비형 미드필더 정우영(33·알사드)이 2022 카타르월드컵에서 도입된 반자동 VAR 시스템에 대해 모니터링을 한 장점을 살리겠다고 밝혔다.
       
    정우영은 23일 오후(현지 시간) 카타르 알라얀 메인미디어센터(MMC) 콘퍼런스홀에서 열린 경기 전 공식 기자회견에서 벤투호의 선수를 대표해 취재진 앞에 섰다. 한국은 오는 24일 오후 4시(한국 시간 24일 오후 10시) 카타르 알라얀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우루과이와 조별리그 H조 1차전으로 격돌한다.
       
    정우영은 "우루과이 선수들 분석은 다 했다"며 "선수 개개인의 장단점을 다 파악했다"고 평가했다. 이어 "개개인으로 보면 우리보다 뛰어난 선수도 많다"면서도 "우리는 팀으로 싸운다"고 강조했다.
       
    그는 "11명이 서로 1 대 1 상황에서 경합이 안 되면 옆에 2~3명이 도와주는 형식으로 싸워야 한다"며 "그렇게 할 것이고 그렇게 준비했다"고 전했다.
       
    이번 월드컵의 화두 중 하나는 반자동 VAR이다. 특히 전날 아르헨티나와 사우디아라비아의 경기에서 심판이 잡아내기 어려운 오프사이드를 반자동 VAR이 분석해 아르헨티나의 골이 취소된 바 있다.
       
    이에 대해 정우영은 이를 확인하고 경기에 들어갈 수 있는 것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그는 "경기는 다 지켜봤다. 페널티킥이나 VAR을 통한 어드밴티지도 봤다"며 "뒤에 경기하는 것을 장점으로 살려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조심해야 할 것은 조심해야 한다"면서도 "반대로 장점으로 살릴 수 있는 부분이 있다면 최대한 살리려고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생애 두 번째 월드컵에 나서는 정우영은 벤투호가 '한 팀'이 됐다고 분석했다. 한 감독 밑에서 4년을 준비하고 예선을 쭉 치른 것에 안정감이 생겼다고 보았다.
       
    그는 "우리가 준비한 만큼 최대한 좋은 경기, 우리가 준비한 것을 보여주는 경기가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우루과이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