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무실점 수문장 김승규 "마음속으로 '살았다' 생각 들었죠"



축구

    무실점 수문장 김승규 "마음속으로 '살았다' 생각 들었죠"

       우루과이전에서 몸을 날려 공을 막는 골키퍼 김승규. 연합뉴스우루과이전에서 몸을 날려 공을 막는 골키퍼 김승규. 연합뉴스
    벤투호의 주전 골키퍼 김승규(32·알샤바브)가 우루과이전 무실점을 두고 안도와 기쁨의 마음을 전했다.
       
    김승규는 24일(한국 시간) 카타르 알라얀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조별리그 H조 1차전 우루과이전에 선발 골키퍼로 나와 0 대 0 무승부를 책임졌다.
       
    경기 후 김승규는 "오늘 우루과이와 경기를 통해서 (빌드업 축구) 이게 세계적으로 통한다는 자신감을 얻었다"면서 소감을 밝혔다.
       
    그는 "전부 이름만 대면 다 알만한 선수들이다"며 "안 보이다가도 꼭 득점 찬스 때 어디선가 나타나 득점하는 선수들인데 오늘은 앞에서 수비가 잘 막아줘서 무실점했다"고 말했다.
       
    운도 따랐다. 전반 43분 우루과이 수비수 디에고 고딘의 헤더가 골대 왼쪽을 강타했다. 조금만 오른쪽으로 향했다면 그대로 골로 이어질 수 있었다.
       
    이에 대해 김승규는 "마음속으로 '살았다'라는 생각이 들었다"면서 미소를 보였다. 그러면서 남은 경기도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그는 "제가 뒤에서 본 선수들의 모습은 정말 투지가 넘쳤다"며 "서로 경합하는 싸움에서 저희가 이기려고 더 싸워주고, 상대보다 한 발씩 더 뛰었다"고 언급했다.
       
    김승규는 "그런 게 저희 무기였다. 그래서 남은 두 경기도 그런 마음을 잊지 않고 준비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벤투호는 오는 28일 같은 장소에서 가나와 조별리그 2차전을 펼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