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벤투호 우루과이와 결전의 시간…승리하면 84% 확률로 16강행

뉴스듣기


축구

    벤투호 우루과이와 결전의 시간…승리하면 84% 확률로 16강행

    뉴스듣기

    CBS 정다운의 뉴스톡 530
    ■ 방송 : CBS 라디오 '정다운의 뉴스톡 530'
    ■ 채널 : 표준FM 98.1 (17:30~18:00)
    ■ 진행 : 정다운 앵커
    ■ 패널 : 박기묵 기자


    [앵커]
    오늘 밤 드디어 우리나라와 우루과이의 경기가 시작됩니다. 4년을 기다린 선수들이 첫 시험을 치릅니다.파울루 벤투 감독은 손흥민이 경기를 뛸 수 있을 만큼 회복됐다고 말했습니다.황희찬을 제외하면 모두 경기가 가능합니다.카타르 현지 박기묵 기자를 연결해 자세한 소식을 들어보겠습니다. 박기묵 기자!

    [기자]
    네, 카타르 알라얀 메인미디어센터에 나와 있습니다.

    [앵커]
    드디어 오늘 밤에 경기가 열리네요.우리 대표팀의 분위기 어떤가요?

    축구대표팀의 손흥민 등 선수들이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첫 경기 우루과이전을 하루 앞둔 23일 오전(현지시간) 카타르 도하 알에글라 훈련장에서 열린 공식훈련에서 러닝을 하며 몸을 풀고 있는 모습. 연합뉴스축구대표팀의 손흥민 등 선수들이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첫 경기 우루과이전을 하루 앞둔 23일 오전(현지시간) 카타르 도하 알에글라 훈련장에서 열린 공식훈련에서 러닝을 하며 몸을 풀고 있는 모습. 연합뉴스
    [기자]
    네. 모두가 기다리는 우리나라의 첫 경기 우루과이전이 약 4시간 뒤 이곳 알라얀 에듀케이션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립니다.대표팀은 현지 시간으로 어제 오전 마지막 훈련을 소화했습니다.긴장감 속에서도 밝은 분위기로 훈련을 마쳤습니다.주장 손흥민은 검은색 안면 보호 마스크를 착용하고 동료들과 볼 돌리기 훈련을 소화했습니다. 가벼운 헤더를 할 수 있을 만큼 몸 상태가 좋아졌습니다.

    <인서트>손흥민 선숩니다.
    "팬들이 보셨을 때는 무리라고 볼 수 있겠지만 아까도 제가 이야기 했지만 리스크 위험 이야기 했지만 축구 선수들은 어느 정도 위험을 가지고 플레이를 하거든요. 그렇게 해서 팬들에게 조금이라도 즐거움을 줄 수 있고 희망 줄 수 있다면 그 정도의 리스크는 충분히 가져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앵커]
    황희찬 선수는 우루과이전에 나서지 못한 다면서요?

    [기자]
    맞습니다. 황희찬은 카타르 입성 전부터 소속팀 울버햄프턴에서 햄스트링에 불편함을 호소했습니다.카타르에서도 별도의 훈련을 소화했습니다. 경기 전 마지막 훈련도 마찬가지였습니다.파울루 벤투 감독은 어제 메인미디어센터에서 열린 프리매치 기자회견에서 황희찬이 최종 우루과이전에 나서지 못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앵커]
    그렇다면 상대 우루과이는 어떤 상황인가요.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1차전 상대인 우루과이 대표팀의 루이스 수아레스 등 선수들이 23일(현지시간) 카타르 도하의 알에르살 훈련장에서 공개훈련을 하는 모습. 연합뉴스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1차전 상대인 우루과이 대표팀의 루이스 수아레스 등 선수들이 23일(현지시간) 카타르 도하의 알에르살 훈련장에서 공개훈련을 하는 모습. 연합뉴스
    [기자]
    네. 우루과이도 모든 준비를 마쳤습니다.어제 경기를 앞두고 마지막 훈련을 소화했습니다.벤투호가 오전에 훈련을 한 것과 달리 우루과이는 실제 킥오프 시간과 비슷한 오후 시간대를 택했습니다. 지난 9월 허벅지 수술을 받은 수비수 아우라호는를 제외한 스물 다섯 명의 선수들은 밝은 분위기 속에서
    단체 훈련을 이어갔습니다.

    [앵커]
    우루과이 대표팀, 우리가 특히 어떤 것을 조심해야 할까요?

    [기자]
    피파랭킹 13위 우루과이는 28위인 우리나라보다 전력이 한 수 위라는 평갑니다. 가장 경계해야 할 것은 카바니, 수아레스, 누녜스 등 세계 최강의 우루과이 공격진입니다. 벤투호의 주전 센터백 김민재는 유럽에서 이들을 겪어 본 만큼 경험을 살려 철벽 수비에 나섭니다.

    <인서트>김민재 선숩니다
    "누녜스는 제가 봤을 때는 기본적으로 적극적인 선수고 공격과 수비에 적극적이기에 대비를 잘 해야 할 것 같고 어떤 선수든 어떻게든 잘 막아야 할 것 같습니다"

    [앵커]
    카타르에서 이변이 속출하고 있다는데 우리가 또 다른 주인공이 될 수 있겠네요?

    지난 22일(현지시간) 카타르 루사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C조 1차전 아르헨티나와 사우디아라비아 경기 모습. 연합뉴스지난 22일(현지시간) 카타르 루사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C조 1차전 아르헨티나와 사우디아라비아 경기 모습. 연합뉴스
    [기자]
    네. 이번 이변의 주인공은 모두 아시아 국가입니다.이틀 전 사우디아라비아는 아르헨티나를 어제 일본은 독일을 각각 2 대 1 역전승으로 꺾었습니다.모두 약팀이 강팀을 잡은 자이언트 킬링이었는데요.
    아시아 국가의 다음 주자가 바로 우리나라입니다.외신들도 한국이 우루과이를 잡고 이변을 이어갈지 주목하고 있습니다.

    [앵커]
    만약 우리나라가 승리하면 16강 진출 가능성은 어떻게 되나요?

    [기자]
    우리가 16강에 진출한 것은 2002 한일월드컵 4강과 2010 남아공월드컵 16강 두 차례입니다.2002년에는 폴란드와 1차전에서 2 대 0으로 이겼고, 2010년에는 첫 경기에서 그리스를 2 대 0으로 잡았습니다.물론 2006 독일월드컵은 1차전에서 토고를 2 대 1로 격파하고도 16강에 진출하지 못했지만,역대 월드컵 통계로 봤을 때 조별리그 1차전 승리 팀이 16강에 진출할 확률은 84%로 높습니다.즉, 12년 만에 월드컵 16강 진출을 위해선 반드시 우루과이전 승리가 필요합니다.

    [앵커]
    첫 경기에 임하는 대표팀의 각오는 어떤가요?

    축구대표팀의 손흥민 등 선수들이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첫 경기 우루과이전을 하루 앞둔 23일 오전(현지시간) 카타르 도하 알에글라 훈련장에서 열린 공식훈련에서 몸을 풀고 있는 모습. 연합뉴스축구대표팀의 손흥민 등 선수들이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첫 경기 우루과이전을 하루 앞둔 23일 오전(현지시간) 카타르 도하 알에글라 훈련장에서 열린 공식훈련에서 몸을 풀고 있는 모습. 연합뉴스
    [기자]
    이번 월드컵을 앞두고 우리나라는 사령탑 교체 없이 4년 동안 벤투 감독과 담금질을 마쳤습니다.어느 대회보다 원팀이 됐기에 조직력에 자신감이 있다는 평갑니다.

    <인서트>주전 수비형 미드필더 정우영 선숩니다.
    "4년 동안 준비를 하면서 선수들이  아주 그때보다 훨씬 안정감을 느끼고 있고 조직적으로 한 팀이 돼 있다는 느낌 받고 있고"

    태극전사들이 붉은색 유니폼을 입고 카타르전에서 승전고를 울릴지 에듀케이션시티 스타디움으로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카타르 알라얀에서 전해드렸습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