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충남 금산군, 지역활성화 공동체 한마당 개최

뉴스듣기


대전

    충남 금산군, 지역활성화 공동체 한마당 개최

    뉴스듣기
    금산군 지역활성화 공동체 한마당 행사 개최. 금산군 제공금산군 지역활성화 공동체 한마당 행사 개최. 금산군 제공
    충남 금산군(군수 박범인)은 24일 금산학생체육관에서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금산군마을만들기지원센터 주관으로 지역활성화 공동체 한마당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올해 5월 '모여라 금산 시즌3' 공모를 통해 참여한 주민 및 마을, 단체의 18개 공동체의 사업 현황과 성과를 공유하고 서로 간 인적 물적 자원을 연계하기 위해 마련됐다.
     
    금산군은 시군역량강화 사업의 일환으로 올해 추진된 '모여라 금산 프로젝트'를 통해 생활, 경제, 문화 분야에 참여한 공동체들의 △마을 환경개선 △발달장애인 자활 △인문학 토론 및 인권 영화 상영 등 활동을 지원했다.
     
    이날 각 공동체들은 성과전시 및 나눔부스를 운영했으며 함께 활동 경험을 나누는 발표도 진행했다. 
     
    또 마을생활환경 개선을 위한 홍보 및 교육을 담당한 환경교육활동가와 각 마을의 해설과 교류를 통해 금산을 알리는 역할을 한 마을해설사들도 자리에 함께했다.
     
    금산군 관계자는 "올해 참여자들의 열정으로 공동체 활동에 대한 성과가 높았다"며 "공동체를 지원하는 주민공모사업을 통해 주민자치역량이 강화되고 지역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