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8강 문턱 좌절' 日 모리야스 감독 "새 시대를 보여줬다"



축구

    '8강 문턱 좌절' 日 모리야스 감독 "새 시대를 보여줬다"

    16강 도전하는 모리야스 하지메 감독. 연합뉴스16강 도전하는 모리야스 하지메 감독. 연합뉴스일본 모리야스 하지메 감독이 8강 진출에 실패했지만 "선수들이 새 시대를 보여줬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일본은 6일(한국 시간) 카타르 알와크라의 알자눕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월드컵 크로아티아와 16강전에서 1 대 1로 전후반을 끝낸 뒤 승부차기에서 1 대 3으로 졌다. 사상 첫 월드컵 8강 도전에 실패했다.

    선제골은 일본의 몫이었다. 전반 43분 마에다 다이젠(셀틱)이 코너킥 상황에서 크로아티아의 골망을 가르며 쾌조의 출발을 알렸다.

    하지만 크로아티아도 쉽게 물러서지 않았다. 후반 10분 이반 페리시치(토트넘)가 데얀 로브렌(제니트)의 얼리 크로스를 날카로운 헤더로 연결해 동점골을 터뜨렸다.

    이후 두 팀은 전후반과 연장전까지 120분 동안 1 대 1로 승부를 내지 못했다. 일본의 선축으로 승부차기에 돌입했다.

    일본은 승부차기에서 무너졌다. 미나미노 타쿠미(AS모나코)와 미토마 카오루(브라이튼)가 연이어 실축하며 승부차기 결과 1 대 3으로 무릎을 꿇었다.

    8강 문턱에서 좌절했지만 일본 모리야스 하지메 감독은 이번 월드컵 성적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일본은 조별리그 E조에서 유럽 축구 강호인 스페인과 독일을 잇따라 무너뜨리고 조 1위로 16강에 올랐다.

    일본 매체 아베마 타임스에 따르면 모리야스 감독은 경기 후 "선수들이 정말 최선을 다했다"면서 "이번에도 16강 장벽을 깰 수 없었지만 선수들이 새 시대를 보여줬다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자신감을 갖고 따라가기보다는 추월한다고 생각하면 반드시 미래가 바뀔 것"이라고 전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