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파보 예르비와 도이치 캄머필, 베토벤 선율 선사한다



공연/전시

    파보 예르비와 도이치 캄머필, 베토벤 선율 선사한다

    파보 예르비 & 도이치 캄머필하모닉

    12월 11일 LG아트센터 서울 LG 시그니처홀서 공연

    지휘자 파보 예르비. (c) Alberto Venzago지휘자 파보 예르비. (c) Alberto Venzago세계적인 마에스트로 파보 예르비(60·에스토니아)가 이끄는 도이치 캄머필하모닉이 오는 11일 LG아트센터 서울 LG 시그니처홀에서 내한공연을 연다.

    2004년부터 파보 예르비가 음악감독을 맡으며 세계적인 오케스트라로 성장한 도이치캄머필하모닉은 장기간 '베토벤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오는 11일 LG아트센터 서울은 '베토벤의 밤'으로 물든다. 도이치캄머필하모닉은 '베토벤 바이올린 협주곡'과 차이코프스키가 '베토벤의 가장 위대한 교향악 걸작 중 하나'로 평가한 '베토벤 교향곡 8번'을 선보인다.

    한국을 대표하는 세계적 바이올리니스트 클라라 주미 강은 베토벤이 작곡한 유일한 바이올린 협주곡이자 바이올린 협주곡의 걸작이라고 평가받는 '베토벤, 바이올린 협주곡 D장조, Op. 61'을 협연한다. 독일에서 태어난 클라라 주미 강은 2021년 피아니스트 김선욱과 베토벤 바이올린 소나타 전곡 녹음 음반을 발표한 베토벤 스페셜리스트다.

    파보 예르비는 가는 악단마다 새로운 가치를 창출한다. '세계에서 가장 바쁜 지휘자' '음악가들의 음악가'로 불린다. 그는 무명에 가까웠던 신시내티 심포니 오케스트라를 미국 '뉴 빅 5' 오케스트라로, 짧은 역사를 지닌 도이치 캄머필하모닉을 세계적인 오케스트라로 키워냈다.

    현재 도이치 캄머필하모닉과 에스토니아 페스티벌 오케스트라 음악감독, 스위스 취리히 톤할레 오케스트라 상임지휘자, 일본 NHK 심포니 오케스트라 명예지휘자를 겸하고 있다. 또한 베를린 필하모닉, 로열 콘세르트허바우 오케스트라, 런던 필하모니아 오케스트라, 뉴욕 필하모닉의 객원지휘자로 활약하고 있다.

    2013년 에스토니아 대통령 훈장(백색 별), 2015년 프랑스 디아파종과 영국 그라모폰 선정 '올해의 아티스트', 2019 오푸스 클래식 '올해의 지휘자' 등 수많은 상과 훈장을 통해 음악적 공로를 인정받았다.바이올리니스트 클라라 주미 강. (c) Marco Borggreve바이올리니스트 클라라 주미 강. (c) Marco Borggreve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