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익산 백제왕궁박물관, 백제역사유적지구 XR체험 선보여

전북

    익산 백제왕궁박물관, 백제역사유적지구 XR체험 선보여

    백제왕궁박물관이 백제역사유적을 내용으로 실감형 콘텐츠 XR체험을 진행한다. 익산시 제공백제왕궁박물관이 백제역사유적을 내용으로 실감형 콘텐츠 XR체험을 진행한다. 익산시 제공
    익산 백제왕궁박물관이 오는 20일부터 30일까지 백제역사유적지구 실감형 콘텐츠 XR체험을 선보인다.

    익산시는 이번 체험은 가상현실과 벽면 3면에서 투사된 다면 영상을 결합한 XR기법을 활용해 백제역사유적지구를 생생한 입체감으로 표현했다고 전했다.

    익산시는 또 체험의 몰입도를 높이기 위해 단계마다 다양한 게임 미션이 주어지고 이를 해결하면서 점수를 얻는 게임방식으로 진행된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콘텐츠는 왕궁리유적과 미륵사지, 공주 공산성 무령왕릉, 부여 정림사지 등 8종이며 실감형 체험관에서 현장 접수를 통해 진행된다.

    조봉업 (재)백제세계유산센터 이사장은 "실감형 콘텐츠 개발을 통해 백제역사유적지구의 사라진 유적의 형태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콘텐츠 제작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앞으로도 역사, 문화, 관광 도시로서 많은 관광객이 방문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 육성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