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부산 15분 도시 생활권내 이웃 만나는 '하하호호 맛실'열어

부산

    부산 15분 도시 생활권내 이웃 만나는 '하하호호 맛실'열어

    핵심요약

    부산진구 생활문화센터서 주민 100여명 참석

    부산시가 '15분 도시'를 핵심시책으로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생활권 내 주민의 만남의 장인 '하하호호 맛실'행사를 부산진구생활문화센터 일대에서 연다고 22일 밝혔다. 부산시 제공부산시가 '15분 도시'를 핵심시책으로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생활권 내 주민의 만남의 장인 '하하호호 맛실'행사를 부산진구생활문화센터 일대에서 연다고 22일 밝혔다. 부산시 제공
    부산시가 '15분 도시'를 핵심시책으로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생활권 내 주민의 만남의 장인 '하하호호 맛실'행사를 부산진구생활문화센터 일대에서 연다고 22일 밝혔다.

    행사는 거리재즈 공연을 시작으로 마을 동아리 소개와 지역 예술 동아리 공연, VR체험, 지역 소상공인 참여와 홍보 등 다채롭게 꾸며진다.

    '마실 문화체험'은 간편한 복장으로 동네 인근에서 주민과 소통하며 다양한 문화를 즐기는 교류의 장으로 운영된다.

    시는 주민들의 수요를 파악해 앞으로 공동체가 함께하는 행사를 더 만들 계획이다.

    앞서 시는 지난달, 15분 도시 시범사업 지역인 당감·개금에서 학교시설을 활용한 마을 문화행사인 '하하호호 콘서트'를 3차례 개최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