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하남 K-스타월드' 조성 탄력…연구용역비 국비 반영

경인

    '하남 K-스타월드' 조성 탄력…연구용역비 국비 반영

    문화복합단지 연구 용역비…내년 문체부 예산에 반영
    국회 토론회, 이현재 하남시장 노력 결실 맺어

    K-스타월드 조감도. 하남시 제공K-스타월드 조감도. 하남시 제공
    경기 하남시는 K-스타월드 프로젝트 사업 관련 용역비 3억원이 내년 정부 예산에 반영됐다고 26일 밝혔다.

    이에 따라 문화체육관광부는 하남시가 국가정책사업 반영을 요구했던 K-스타월드 한류영상문화복합단지 조성사업을 위한 '민간 자본을 활용한 수도권 K-컬처 집적단지 조성 가능성 연구용역'을 추진하게 된다.

    K-스타월드 프로젝트는 민선8기 하남시 역점사업으로, K-POP 전용 공연장과 세계적인 영화촬영장, 테마파크(마블시티) 등 국제적 한류문화단지 조성하는 사업이다.

    시는 K-스타월드 프로젝트가 완료되면 3만명의 일자리창출, 연간 관광객 300만명, 2조 5천억원의 경제유발효과 등으로 국내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서 시는 지난 11월 'K-스타월드 하남' 조성을 위한 국회 토론회(공동주최 국회 문광위 이용호 간사)를 여야 주요 의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개최해 한류영상문화복합단지의 필요성에 대해 공론화한 바 있다.

    아울러 이현재 시장은 그동안 K-스타월드 사업추진을 위해 국무총리, 국토교통부 장․차관, 환경부 차관, 문광부 1차관 등을 만나 규제완화를 위해 노력해 왔다.

    이 시장은 "이번 용역비 반영은 정부에서도 K-스타월드 조성사업의 수도권 및 하남의 입지 필요성에 대해 공감한 결과"라며 "이를 발판으로 앞으로 개발제한구역 해제 등 당면한 과제 해결을 위해 정부와 긴밀히 협조해 사업이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