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형 복합 라이프스타일 센터 '그랜드 스타필드 광주' 투시도. 신세계 제공 신세계가 광주광역시에 복합쇼핑몰을 넘어서는 세상에 없던 '미래형 복합라이프스타일 센터'건립을 추진한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지난 28일 광주광역시 서부 어등산 부지 41만7531㎡(약 12.6만평)에, 연면적 53만6900㎡(약 16만평) 규모의 '그랜드 스타필드 광주' 건립 제안서를 광주광역시에 제출했다고 29일 밝혔다.
국내 최초, 최대 규모의 복합쇼핑몰 '스타필드'를 운영 중인 신세계프라퍼티는 광주전역 및 인접도시 접근성이 우수한 광주 어등산 부지를쇼핑과 엔터테인먼트를 넘어 광주만의 새로운 콘텐츠인 압도적 규모의 휴양·레저·문화 등의 인프라를 결합한 체류형 복합공간으로 개발할 방침이다.
기존 스타필드가 쇼핑과 엔터테인먼트를 중심으로 한 원데이 몰링에 중점을 뒀다면 '그랜드 스타필드 광주'는2박 3일 이상을 체류할 수 있는 '스테이케이션'을 지향한다.
또한, 스타필드, 리조트 등 시설과 호남 전역을 연계한 관광루트 조성 등을 통해 광주와 호남지역뿐 아니라대한민국 전체를 아우를 수 있는 국가대표 랜드마크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신세계프라퍼티는 연간 3천만 명의 방문객 유치, '스타필드 광주'현지법인 설립을 통한 지역 세수 확대, 지역민 우선채용을 포함한 3.6만명 고용 유발등 22.7조원의 경제적 파급 효과로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할 것이다.
이와 더불어 지역의 동반성장 파트너로서 역할에도 앞장서겠다는 각오다. 상생 거버넌스 구축 및 지역 밀착 프로그램 등 상생 방안을 적극 실천해 지역사회의 발전과 성장에도 이바지할 계획이다.
신세계프라퍼티 임영록 대표는 "지금껏 상상해보지 못한 새로운 쇼핑 경험과 미래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해 광주와 호남을 넘어 대한민국 대표 랜드마크로 육성, 누구나 방문하고 싶은 광주광역시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그랜드 스타필드 광주는 숲과 힐링, 레저가 결합된 미래형 복합 라이프스타일 단지로 어등산 부지 41만7531㎡(약 12.6만평)을 활용해 계절마다 바뀌는 자연의 아름다움을 그대로 담아낼 계획이다.
편안하고 여유로운 공간 속에서스타필드를 중심으로 쇼핑·휴양·문화예술·액티비티·커뮤니티 등 5가지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단지들을 배치해 기존의 쇼핑몰에서 벗어나 고객의 경험을 확장할 것이다
신세계프라퍼티는 광주에서 △상생 거버넌스 구축 △지역 밀착 프로그램 진행 △시민 친화 공간 제공등 3대 상생 방안을 적극 실행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할 방침이다.
시니어 커뮤니티 활성화, 취약 계층 문화 체험 제공은 물론 지역 상권 역량 강화를 위한 '전통시장 활성화 프로젝트'도 진행한다.
전통시장 활성화 프로젝트는 신세계프라퍼티의 대표적인 ESG 가치 경영 활동으로, 지역의 대표시장을 찾아 오랜 시간 상인들과 소통하고 지역 특성을 면밀히 분석해 실질적으로 필요한 활동을 맞춤 지원한다.
실제, 하남 신장시장 시그니처 메뉴 개발, 덕풍5일장 브랜딩, 안성맞춤시장 리뉴얼, 고양 삼송상점가 리뉴얼 프로젝트가 지역민의 뜨거운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
아울러, 로컬 크리에이터와 로컬 브랜드도 아낌없이 지원한다. '상생 플리마켓'을 진행해 우수 제품을 소개할 수 있도록 판로 개척을 돕고, 지역 예술인에게도 작품을 전시할 수 있는 전시 공간을 제공한다. 광주에서만 만나 볼 수 있는 로컬 브랜드 발굴 및 지역 특화 상품 개발에도 적극 나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