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대통령실 "尹, 나경원 사의 보고받고 무응답"…당분간 보류할 듯

대통령실

    대통령실 "尹, 나경원 사의 보고받고 무응답"…당분간 보류할 듯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직 사의를 표명한 나경원 전 국민의힘 의원. 윤창원 기자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직 사의를 표명한 나경원 전 국민의힘 의원. 윤창원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11일 나경원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의 사의 표명에 대해 보고 받은 뒤 별다른 반응을 보이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브리핑에서 사의 표명이 받아들여진 것이냐는 질문에 "인사권자인 대통령이 아직 특별한 말씀이 없었다"면서 "드릴 말이 현재로는 없다"고 답했다.

    김대기 비서실장은 이날 오전 나 부위원장이 전한 사의 표명 사실을 윤 대통령에게 보고했다.

    윤 대통령은 당분간 나 부위원장의 사의 표명을 수용하지도 반려하지도 않고 '보류'로 둘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인다.

    오는 14일 6박 8일 간의 아랍에미리트(UAE)·스위스 순방길에 오르고, 그 직후 설 연휴가 이어지는 만큼 보류 상황이 장기화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앞서 대통령실은 전날 김 실장이 나 부위원장으로부터 문자 메시지나 유선 연락을 받은 바 없다고 했다가 이날 "김 실장이 문자 메시지를 확인했다"고 뒤늦게 전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