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세종~공주 광역 BRT 개발사업 추진 속도…2025년 운행

대전

    세종~공주 광역 BRT 개발사업 추진 속도…2025년 운행

    실시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실무협의회 구성

    세종-공주간 BRT 운행 노선도. 세종시 제공세종-공주간 BRT 운행 노선도. 행복청 제공
    세종과 공주를 오가는 충남 첫 광역 간선급행버스체계 구축 사업이 속도를 내고 있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과 충청남도, 세종시, 공주시는 최근 공주시청에서 '세종~공주 광역BRT 사업 추진 실시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착수보고회는 지난해 10월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의 세종~공주 광역BRT 개발계획 승인에 따른 후속조치로 이뤄졌다.

    세종~공주 광역 BRT 노선의 총 길이는 18.5km(세종시 한별동~공주종합버스터미널)이며, 사업비는 172억 원이다.

    해당 노선은 BRT 전용차로 비율이 97%에 달해 버스 통행속도가 향상되고 이동시간도 기존 57분에서 39분으로 약 20분가량 단축될 전망이다.

    특히 출·퇴근 시간대 배차 간격을 8분 이내로 설정해 이용 편의성도 높인다.

    실시계획이 수립되면, 주민 및 전문가 의견 등을 수렴해 올해까지 실시계획을 확정하고, 내년 공사에 착수해 오는 2025년 하반기 BRT를 운행할 예정이다.

    '공주~세종 광역 BRT 구축사업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 착수보고회. 행복청 제공'공주~세종 광역 BRT 구축사업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 착수보고회. 행복청 제공
    보고회에서는 실시계획과 관련해 교통체계 개편에 따른 불편을 최소화하고, 사업추진 일정에 맞춰
    행정절차가 지연되지 않도록 관련부서와 사전협의가 필요하다는 점 등이 거론됐다.

    또 세종~공주 광역BRT 개발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관계기관 부서장급이 참여하는 실무협의회를 구성하고, 수시로 운영하기로 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