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택배노조 부분 파업 예고에 대리점연합 "대국민 협박 중단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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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택배노조 부분 파업 예고에 대리점연합 "대국민 협박 중단해야"

    "또 파업하면 택배종사자 공멸…습관성 파업에 물량 감소로 일반 택배기사도 피해"

    지난 11일 설 연휴를 앞둔 서울 시내 한 택배 물류센터에서 택배기사들이 배송준비 작업을 하고 있다. 류영주 기자지난 11일 설 연휴를 앞둔 서울 시내 한 택배 물류센터에서 택배기사들이 배송준비 작업을 하고 있다. 류영주 기자
    민주노총 전국택배노동조합(택배노조)이 오는 26일부터 부분 파업을 예고한 가운데 CJ대한통운택배대리점연합이 대국민 협박을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CJ대한통운택배대리점연합은 18일 입장문을 내고 "또 파업을 하면 택배종사자가 공멸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대리점연합은 지난해 3월 공동합의문을 작성하며 파업을 끝내기로 약속한지 1년도 지나지 않아 똑같은 패턴을 그대로 반복하겠다는 건 상식적으로 이해 불가"라면서 "당시 불법점거와 폭력사태, 장기간 파업을 이끈 '강성 지도부'가 또다시 조합원들을 부추겨 폭주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대리점연합은 택배노조의 부분파업 돌입을 "대국민 협박"이라고 규정하면서 "실제 진행여부와 관계없이 언제 부분파업에 들어 간다느니, 투쟁수위를 높인다느니 하는 위협성 발표는 소비자들을 겁박해 목적을 달성하려는 얕은 계략에 불과하다"고 지적했다.

    대리점연합은 "현재 노조 가입률이 높은 지역에서 거주하는 소비자는 같은 요금을 지불하고도 상습적인 지연배송, 문앞배송 거부, 불친절과 고객과의 다툼 등 제대로 된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라며 "국민들이 왜 민주노총과 택배노조에 등을 돌리고 있는지 반성부터 하는 것이 순서"라고 지적했다.

    대리점연합은 "택배노조의 습관성 쟁의행위가 고객사 이탈과 물량 감소로 이어진다는 점은 택배업계 종사자라면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이라며 "영업기반 붕괴로 생기는 모든 피해는 택배노조 지도부의 책임"이라고 주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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