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기현 "女 민방위, 필수 생존 교육"…안철수 "尹 UAE 방문 큰 성과"



국회/정당

    김기현 "女 민방위, 필수 생존 교육"…안철수 "尹 UAE 방문 큰 성과"

    연합뉴스연합뉴스
    3·8 전당대회를 앞둔 설 연휴에 국민의힘 당권주자들이 SNS를 통해 각각 '여성 민방위 훈련 법안', '윤석열 대통령 외교 성과'를 강조하며 명절 당심 잡기에 나섰다.

    23일 국민의힘 김기현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최근 발의한 민방위기본법 개정안과 관련해 "여성 민방위 훈련은 평화를 지키기 위한 필수 생존 교육"이라고 밝혔다.

    현행 민방위 교육이 심폐소생술이나 제세동기 사용 방법 등 응급조치는 물론, 산업재해 방지, 화생방 대비, 교통⋅소방안전에 관해 꼭 필요한 생존 지식을 담고 있지만 20세 이상 40세 이하 '남성'만을 대상으로 실시한다는 점을 설명하며 "여성은 전시에 생존을 위한 아무런 지식도 지니지 못한 채 완전한 무방비 상태로 놓이게 된다"고 지적한 것이다.

    김 의원은 그러면서 "북한은 연일 미사일⋅무인기 도발과 핵전쟁 위협을 가하고 있다"며 "여성들의 군사기본교육은 전시에 여성 안전을 지킬 최소한의 지식을 제공하며, 그 자체만으로도 북한에 대해 일종의 전쟁 억지력을 키울 것"이라고 밝혔다.

    또 이른바 '이대남 표심'을 위한 정책이라는 일각의 평가를 부정하면서 "오히려 정치권이 표를 의식해 금기시했던 주제를 제안한 것"이라며 "지지율을 단 1% 받는다고 하더라도, 해야 할 것은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연합뉴스연합뉴스
    안철수 의원은 최근 윤석열 대통령의 아랍에미리트연합(UAE) 순방 성과를 강조하는 한편, "대통령의 외교를 평가하는 기준은 국익이어야 한다"며 순방 과정에서 불거진 이란과의 외교적 논란과 관련한 비판을 반박하고 나섰다.

    안 의원은 페이스북에 "윤석열 정부의 외교 전략은 국익을 위한 실용 외교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며 문재인 정부의 탈원전 정책이 UAE와의 경제협력을 후퇴시켰다고 지적하고, "이를 만회하기 위해 윤 대통령은 집중력 있는 노력으로 국빈 방문을 성사시켰고 큰 경제외교 성과를 안고 돌아왔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과거에 이승만 전 대통령이 '탁월한 외교전략가'로서 한미상호방위조약을 맺어 대한민국의 운명에 미국을 깊숙이 엮어 넣는 데 성공했다는 점을 들며 "윤석열 정부의 외교전략도 이처럼 국익을 위한 실용 외교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고 밝혔다. 이어 "이 전 대통령에 대한 비판을 봐도 알 수 있듯이, 우리나라에는 이상하게도 타국의 관점을 빌려와 우리의 외교를 평가절하하는 경향이 있다"며 "이는 국익이나 국민통합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안 의원은 "야당은 옥에 티를 침소봉대해서 국익 외교를 훼손하려 들면 안 된다"며 "지금은 방문 성과를 어떻게 극대화할지 머리를 맞댈 때다. 소모적인 논란을 넘어 실용적인 국익 외교의 길을 여야가 함께 만들어 나가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