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미국 캘리포니아 또 총격 사건…7명 사망



미국/중남미

    미국 캘리포니아 또 총격 사건…7명 사망

    핵심요약

    버섯 농장·운송업체 등 2곳서 연이어 총격
    현지 보안관실 "용의자, 체포 60대 노동자"

    경찰이 해프문베이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한 고속도로 인근 현장을 조사 중이다. 연합뉴스경찰이 해프문베이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한 고속도로 인근 현장을 조사 중이다. 연합뉴스
    미국 캘리포니아주 서부에서 23일(현지시간) 총격 사건이 발생해 모두 7명이 사망했다.

    AP·AFP통신과 뉴욕타임스(NYT) 등에 따르면 총기 난사 사건은 이날 오후 2시 30분쯤 샌프란시스코에서 남쪽으로 48㎞가량 떨어진 도시 해프문베이의 외곽지역에서 발생했다.

    외신 등에 따르면 총격 사건은 해프문베이 외곽에 있는 버섯농장과 그와 인접한 운송업체에서 연달아 총격이 발생해 각각 4명, 3명이 숨졌다. 희생자들은 중국인 농장 일꾼으로 알려진 가운데 한 명은 위중한 상태로 병원으로 옮겨진 것으로 알려졌다.  

    샌머테이오 카운티 보안관실은 사건 발생 직후 트위터에 "이번 사건에 대응하고 있다"며 "다수의 희생자가 발생했으며 용의자는 구금 중"이라고 밝혔다.

    이 용의자는 해프문베이에 거주하는 자오춘리(67)로 알려졌으며 사건이 발생한 지 수 시간 후 해프문베이 경찰 지구대 주차장에 정차된 자신의 차량에서 저항 없이 체포됐다.

    경찰이 이번 범행을 자오춘리의 단독 범행으로 보고 있는 가운데 사건이 발생한 업체 중 한 곳에서 일하고 있는 용의자가 모종의 불만을 품고 범행을 저질렀을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

    이번 사건은 로스앤젤레스(LA) 인근 몬터레이 파크에서 최소 11명이 사망한 총격 사건이 발생한 지 만 이틀이 채 지나지 않아 발생했다.

    음력 설 전날인 21일 몬터레이 파크의 중국계 댄스 교습소에서 휴 캔 트랜(72)이 총기를 난사해 11명이 목숨을 잃었다.
    클릭하거나 확대하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클릭하거나 확대하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