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속초시, 수소차 구매보조금 지원…1대당 3450만 원

뉴스듣기


영동

    속초시, 수소차 구매보조금 지원…1대당 3450만 원

    뉴스듣기
    핵심요약

    보급물량 50대, 예산 소진 시까지 지원

    수소충전소. 황진환 기자수소충전소. 황진환 기자
    강원 속초시는 대기오염물질과 온실가스 발생을 감축하기 위해 개인·사업자·단체를 대상으로 '2023년 수소전기자동차 보급사업'을 시행한다고 25일 밝혔다.

    보급대수는 50대로 대당 3450만 원의 구매보조금을 지급하고 보급차종은 승용 수소전기차(현대자동차 넥쏘)다. 올해 사업기간은 12월 22일까지로 예산 소진 시까지 진행한다.
     
    신청자격은 수소전기자동차 구매신청일 기준 90일 전부터 속초시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 시민·사업자(개인사업자, 법인 등)와 속초시 소재 공공기관(중앙행정기간은 제외)이다. 또한 취약계층, 국가유공자, 소상공인, 다자녀 가구, 생애 최초 차량 구매자, 택시 또는 노후경유차 대체 구매자에게는 전체물량의 10%인 5대를 지원한다.
     
    구매보조금 희망자는 수소전기자동차 판매대리점과 차량구매 계약을 체결한 후 신청서와 첨부서류를 판매대리점에 제출하고, 판매대리점에서는 제출받은 신청서를 '무공해차 구매보조금 지원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이후 속초시는 출고·등록순으로 보조대상자를 선정해 예산소진 시까지 구매보조금을 지원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