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젊은 도시' 보은군, 2023~2027 청년정책 기본계획 확정



청주

    '젊은 도시' 보은군, 2023~2027 청년정책 기본계획 확정

    보은군 제공보은군 제공
    충북 보은군이 앞으로 5년 동안 추진할 4개 분야 46개 사업을 담은 '청년정책 기본계획'을 확정했다고 25일 밝혔다.  

    '청년의 꿈과 희망이 살아있는 도시형 농촌 보은' 건설이라는 비전 아래 청년들의 사회 참여 기회를 보장하고 권익 증진 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우선 일자리 분야에서 창업 공간 조성과 기업.청년 간 매치 메이킹 사업, 지역 혁신 청년 정착 일자리 사업 등 16개 사업을 추진한다.

    청년 주거.생활 분야에는 보금자리 조성, 신혼부부 주거자금 대출이자 지원, 중고생 학습 증진 사업 등 18개 사업이 포함됐다.

    또 문화공간 조성, 청년 동아리 지원 등 청년 문화.여가 분야 5개 사업을 비롯해 각종 위원회 청년 참여 확대,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 청년 네트워크 구성.운영 등 청년 교육 참여와 활동 분야 7개 사업도 각각 추진할 방침이다.

    이 밖에도 군은 올해부터 해마다 4월과 9월에는 청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추진하는 축제인 '청년 어울림 한마당'도 개최하기로 했다.

    보은군 관계자는 "확정된 청년정책 기본계획을 적극 추진해 급격한 저출산.고령화로 인구소멸 위기에 처해있는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며 "지역 청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