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조길형 충주시장 "충북대병원 분원, 제대로 된 의료 제공 목적"

청주

    조길형 충주시장 "충북대병원 분원, 제대로 된 의료 제공 목적"

    연합뉴스연합뉴스
    조길형 충북 충주시장이 충북대병원 충주분원 설립의 의미를 응급의료체계 구축 등 수준 높은 의료시스템 구축에 맞추고 있다는 뜻을 내비쳤다.

    조 시장은 25일 시청에서 기자 간담회를 열고 "지역의 의료 문제는 원론적으로 시설의 문제가 아닌 의료진의 문제"라고 말문을 열었다.

    그는 "충북대병원 측이 의과대학 정원 증원과 정부의 사업비 지원율 상향(25%→50%), 충주시.충북도의 천억 원 지원 등을 요구하고 있다"며 "제대로 된 의료를 제공할 수 있다면 당연히 지원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충주시민들이 의대 병원을 필요로 하는 것은 감기몸살이나 만성질환, 암 때문이 아니다"라며 "생사의 기로에 놓인 응급환자가 지역 의료기관에서 제때 치료 받지 못하고 원주나 서울로 가는 현재 상황을 해결하는 것이 문제의 핵심"이라고 덧붙였다.  

    다만 "현재 충주시에 의료원과 건대병원이 있는 상황에서 그만그만한 병원들이 제 살 뜯어먹기를 하면 다 운영이 어려워진다"며 "단기적으로 경쟁력 있는 의료진 확보를 위해 중부내륙선철도 판교 연결을 추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충북대병원은 충주시 대소원면 충주산업단지에 500병상 규모의 분원 건립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 사업은 지난해 말 정부의 공공기관예비타당성 조사 대상에 선정됐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