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광명 이케아 천장에서 물 쏟아져…승강기에 갇히기도



전국일반

    광명 이케아 천장에서 물 쏟아져…승강기에 갇히기도

    • 2023-01-28 20:31

    9명 구조 완료·영업 조기 종료…소방당국 "수도관 동파 추정"

    28일 경기도 광명시 이케아 광명점에서 수도 배관 동파로 추정되는 사고가 발생해 주차장에 물이 흘러나와 있다. 경기도 소방재난본부 제공28일 경기도 광명시 이케아 광명점에서 수도 배관 동파로 추정되는 사고가 발생해 주차장에 물이 흘러나와 있다. 경기도 소방재난본부 제공
    28일 오후 6시 9분 경기도 광명시 일직동의 이케아 광명점에서 천장 누수로 인해 영업장 내에 물이 쏟아지고, 엘리베이터 갇힘 사고가 발생하는 일이 벌어졌다.

    현장에 출동한 소방대는 우선 갇힘 사고가 발생한 엘리베이터 2대에서 각각 6명과 3명을 구조했다.
    다친 사람은 없었다.

    소방당국은 수도 배관 동파로 인해 천장에 누수가 발생한 것으로 보고, 이케아 광명점 전체의 엘리베이터를 가동 중지한 후 1시간여 만에 구조 작업을 마쳤다.

    뒤이어 도착한 엘리베이터 및 수도 배관 업체 직원들은 즉시 수리 작업에 나섰다.

    28일 경기도 광명시 이케아 광명점에서 누수가 발생해 천장에서 물이 쏟아지고 있다. 경기도 소방재난본부 제공28일 경기도 광명시 이케아 광명점에서 누수가 발생해 천장에서 물이 쏟아지고 있다. 경기도 소방재난본부 제공
    소방당국은 안전 사고 우려 등으로 영업을 조기 종료토록 하고, 고객들을 퇴장시켰다.

    이날 입장했던 한 고객은 "사고 당시 천장에서 바닥으로 쏟아진 물 때문에 바닥이 굉장히 미끄러워 넘어질 수도 있는 상황이 계속됐는데, 안내 직원은 보이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어 "주차장도 물난리가 나기는 마찬가지여서, 일부 주차 차량은 떨어지는 물을 계속 맞고 있었는데, 적절한 조치가 없었던 것 같다"고 전했다.

    소방당국은 현장 안전 점검 등의 후속 조치를 할 방침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