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안철수, 중도사퇴설 일축 "1위 후보 사퇴하는 것 봤나"[영상]



국회/정당

    안철수, 중도사퇴설 일축 "1위 후보 사퇴하는 것 봤나"[영상]

    "절대 김기현 사퇴하면 안 돼…끝까지 대결" 신경전
    색깔론 공격에 "민주당 정체성 알아서 국민의당부터 싸워"

    국민의힘 제3차 전당대회 후보자 비전 발표회가 7일 서울 강서구 한 방송 스튜디오에서 열린 가운데 김기현 후보와 안철수 후보가 대화를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국민의힘 제3차 전당대회 후보자 비전 발표회가 7일 서울 강서구 한 방송 스튜디오에서 열린 가운데 김기현 후보와 안철수 후보가 대화를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
    국민의힘 전당대회에 출마한 안철수 의원이 대통령실과의 마찰로 일정을 전면 취소하며 '중도사퇴론'이 거론되는 것에 대해 "1위 후보가 사퇴하는 것 봤느냐"고 일축했다. 오히려 "절대로 김기현 의원님은 사퇴하면 안 된다. 끝까지 함께 대결했으면 한다"며 받아쳤다.
     
    안 의원은 7일 서울 강서구에서 열린 국민의힘 3차 전당대회 비전발표회 후 기자들과 만나 "여론조사에 일희일비하지 않고 방심하지 않고 비전과 정책이 어떤 건지 당원들에게 말씀드리고 자격 있는 사람이라는 것을 증명하는 데 노력할 것"이라며 "그래서 당대표로 당선될 것"이라고 말했다.
     
    대통령실에서 '윤안(윤석열-안철수)연대'와 '윤핵관' 등의 표현에 대해 불쾌감을 나타낸 것에 대해서는 "대통령실의 입장을 존중해서 어제 하루 종일 공보물을 점검해서 약속드린 대로 (그런 표현을) 쓰지 않겠다는 말씀"이라며 "새롭게 선거 전략에 대해 정비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했다. '대통령에게 서운하진 않느냐'는 질문에는 "그렇다"고 짧게 답했다.
     
    이어 경쟁자인 김기현 의원이 안 의원을 '색깔론'으로 공격하는 것에 대해서는 "SNS까지 하실 시간이 있고 부지런하시다"고 신경전을 펴며 "저는 이미 처음에 민주당의 정체를 확실히 알고 같은 야당으로서 국민의힘과 국민의당이 함께 야당으로 싸웠다"고 했다.
     
    그러면서 "결국은 4‧7재보궐 때 야당이 이기면서 정권교체의 기반을 마련했고 윤석열 대통령과 후보단일화를 통해 정권 교체에 일조한 것으로 제 생각을 증명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앞서 김 의원은 이날 오전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안 후보의 과거 발언을 보면 그가 시장경제와 자유민주주의를 근간으로 하는 국민의힘 정체성에 맞는 후보인지 의심하지 않을 수가 없다"며 '간첩이 없다고 생각하냐', '신영복이 존경받는 지식인인가', '사드배치가 국익에 해를 끼쳤냐', '햇볕정책 계승이 소신인가' 등에 대한 답변을 요구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