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광주

    "광주 시민 온실가스 감축에 동참하세요"

    광주시, 100세대 이상 아파트 대상 '광주 온도 낮추기' 공모
    에너지 절약·음식물쓰레기 감량 평가··48곳 2억3천만 원 지급

    온실가스 일러스트. 연합뉴스온실가스 일러스트. 연합뉴스
    광주광역시는 2045 탄소중립 목표달성을 위해 온실가스 감축 실천사업으로 추진하는 '광주 온도 낮추기 우수아파트 조성사업' 참여 아파트를 13일부터 공개모집한다.
     
    사업 대상은 광주지역 100세대 이상 공동주택이다. 광주시는 신청 아파트 중 100곳을 선정해 전기·수도·가스 사용량과 음식물쓰레기 감축성과 등을 평가하고 순위에 따라 우수아파트 48개소에 시상금 2억2800만 원을 지급할 계획이다. 더불어 인증현판 제공, 광주은행에서 아파트 명의의 정기예금 가입 시 우대금리(0/3%) 혜택도 제공한다.
     
    참여 분야는 에너지 절감 점수 비중이 높은 '에너지 절약 부문'과 음식물 쓰레기 감축 점수 비중이 높은 '음식물 감량 부문' 등 2개다.
     
    대상으로 선정된 아파트는 3월부터 10월까지 전기, 도시가스, 수도, 음식물 등을 감량하고 주민 참여 교육, 온실가스 진단 컨설팅 등을 실시해야 한다
     
    광주시는 참여 아파트별로 전담 컨설턴트를 지정해 감축 활동을 지원하고, 관리소장, 입주민을 대상으로 탄소중립 생활 실천을 위한 에너지 절약, 자원순환 교육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평가단을 구성해 자문(1회)과 평가(2회)를 실시, 참여 아파트가 전문적이고 현실적으로 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자세한 내용은 국제기후환경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시 기후환경정책과 관계자는 "광주시가 2045 탄소중립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온실가스 발생량의 23%를 차지하는 가정 내 감축이 필수적이다"며 "광주 온도 낮추기 우수아파트 조성사업에 많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