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최상목 권한대행 대국민 담화 "국정 안정 최선 다하겠다"

경제 일반

    최상목 권한대행 대국민 담화 "국정 안정 최선 다하겠다"

    "국정 혼란 최소화가 무엇보다 중요…국가 안위·국민 일상 흔들리지 않도록 전력 다할 것"

    최상목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과 국무위원들이 27일 오전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 탄핵 관련 긴급 브리핑을 마친 뒤 정부서울청사 브리핑룸을 나서고 있다. 박종민 기자최상목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과 국무위원들이 27일 오전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 탄핵 관련 긴급 브리핑을 마친 뒤 정부서울청사 브리핑룸을 나서고 있다. 박종민 기자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국정 안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최 권한대행은 27일 오후 한덕수 국무총리 탄핵안이 국회에서 가결돼 대통령 권한을 물려받은 뒤 서면으로 대국민담화문을 통해 "국무위원의 한 사람으로서 현 상황에 대해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며 국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송구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최 은 "지금은 국정의 혼란을 최소화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굳건한 안보, 흔들림 없는 경제, 안정된 치안 질서 등 국가의 안위와 국민의 일상이 흔들리지 않도록 전력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국민들에게는 "대한민국은 그간 크고 작은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해 왔다"며 "나라가 다시 한번 어려움에 처했지만 국민 여러분의 성숙한 시민의식과 정부의 책임 있는 대응이 합쳐진다면 지금의 위기도 능히 이겨낼 수 있으리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또 공직자들에게는 "나라가 어려울수록 국민 전체에 대한 봉사자인 공직자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안정적인 국정 운영을 위해 각자의 자리에서 한 치의 소홀함 없이 맡은 바 책임을 다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