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경주시, 정부 공모사업 역량 강화…'공모과제 발굴' 주력

포항

    경주시, 정부 공모사업 역량 강화…'공모과제 발굴' 주력

    경주시, 지난해 70개 공모사업 선정돼 국비 4430억 원 확보
    공직자 80명 대상 핵심역량 강화교육 시행

    김성학 부시장이 공직자 핵심역량 강화교육에 참석해 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주시 제공김성학 부시장이 공직자 핵심역량 강화교육에 참석해 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주시 제공
    경북 경주시가 최근 증가하고 있는 정부 공모사업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역량 강화에 힘을 쏟는다.
       
    경주시는 23일과 24일 이틀간 화랑마을에서 직원 80명을 대상으로 '공직자 핵심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정책 환경 변화와 정부 공모사업의 전략적 이해 및 지역 현안을 대상으로 실정에 맞는 신규 공모과제를 발굴하는 실무역량을 키우기 위해 마련했다.
       
    화랑마을에서 열린 공직자 핵심역량 강화교육 모습. 경주시 제공화랑마을에서 열린 공직자 핵심역량 강화교육 모습. 경주시 제공
    경주시는 지난해 공모사업을 통한 국비 확보에 집중한 결과 사상 최대인 70개 사업에 선정돼 4430억 원의 국비를 확보했다.
       
    김성학 부시장은 "공모사업 선정과 국비 확보는 기초자치단체에서 특히 중요한 전략과제인 만큼 경주시 공무원들이 과감하고 적극적인 도전으로 많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