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외국인 가사도우미' 제안했던 오세훈, "저출생 정책 준비중"



서울

    '외국인 가사도우미' 제안했던 오세훈, "저출생 정책 준비중"

    오세훈 서울시장이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서울' 추진 자문단 위촉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박종민 기자오세훈 서울시장이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서울' 추진 자문단 위촉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박종민 기자
    오세훈 서울시장이 "저출생을 위한 몇가지 의미있는 정책이 있다"며 "준비가 되는대로 지체하지 않고 발표하겠다"고 예고했다.
     
    오 시장은 1일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에 '기대하셔도 좋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리면서 "서울시 저출생 담당자들에게…한두개라도 실수요 시민들이 정말 필요하고, 가려운 곳을 긁어줄 수 있는 정책을 내놓자고" 직접 주문했다면서 저출생 정책 발표가 임박했음을 시사했다.
     페이스북 캡처페이스북 캡처
    그는 지난 24일에도 페이스북에 "저출생이 이대로 가면 복지도 국가시스템도 존속할 수 없다"고 절박한 심정을 피력한 바 있다. 그러면서 "재정의 한계 내에서 모든 시스템을 아이 중심을 재편해야 한다. 과거라면 주저했을 모든 파격적 방안을 열린 마음으로 받아들여야 한다"고 역설했다. 
     
    오 시장은 앞서 외국인 가사도우미 도입을 제안한 바 있으며, 이날은 저출생과 어린이 정책을 전담하는 "어린이청을 신설하는 방안도 생각해보자"고 한걸음 더 나아갔다. 또 "서울시장으로서 모든 걸 다 바꾸겠다는 각오로 저출생 해결에 가능한 자원을 최우선적으로 투입하겠다"고 강조했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우리나라의 합계출산율은 0.78명으로 1970년 통계작성 이래 최저치를 기록했고, 특히 서울은 합계출산율이 0.59명으로 전국 시도 중 가장 낮았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