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최훈식 장수군수, 자매결연 도시에 고향사랑기부



전북

    최훈식 장수군수, 자매결연 도시에 고향사랑기부

    경기 안양, 경남 창원·합천, 인천 남동에 기탁

    최훈식 장수군수가 2일 자매결연도시에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했다. 장수군 제공최훈식 장수군수가 2일 자매결연도시에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했다. 장수군 제공최훈식 전북 장수군수가 2일 자매 결연 도시에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했다.

    최훈식 군수는 이날 경기 안양시와 경남 창원시·합천군, 인천 남동구에 고향사랑기부금을 맡겼다.

    그는 "고향사랑기부제 정착으로 열악한 지방 재정을 보완하고, 지역경제 활성화 기반이 마련되기를 바란다"며 "자매결연도시와 지속적 교류를 통해 제도의 성공적 정착에 기여하겠다"고 했다.

    올해 1월 1일부터 시행한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본인 주소지를  제외한 고향이나 특정 지방자치단체에 연간 500만원 한도 내에서 기부할 수 있는 제도다.

    일정 금액을 기부하면 기부자에게 10만원까지 전액 세액공제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기부액의 30% 이내에서 지역 특산물 등을 답례품으로 받을 수 있다.
     
    고향사랑기부로 조성한 기금은 사회취약계층 및 청소년 보호, 문화·예술·보건 증진, 지역공동체 활성화, 주민 복리 증진 등의 목적으로만 사용할 수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