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임영웅의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 글로벌 팬들과 만난다

영화

    임영웅의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 글로벌 팬들과 만난다

    핵심요약

    말레이시아, 홍콩, 미국, 태국에서 4월 중순 개봉 확정

    영화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 영문 포스터. CJ 4DPLEX 제공영화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 영문 포스터. CJ 4DPLEX 제공가수 임영웅의 전국 투어 앵콜 공연 '아임 히어로'(IM HERO)를 담은 영화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이 국내에 이어 전 세계 팬들과 만난다.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이 오는 4월 중순 말레이시아, 홍콩, 미국, 태국 등 4개국에서 개봉을 확정했다.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 측은 "개봉 전부터 국내 관객들의 뜨거운 사전 예매 열기 속에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은 역대 극장에서 개봉했던 공연 실황 영화 중에서도 손꼽히는 성과를 만들어내고 있다"며 "이 같은 인기는 그저 한 명의 가수가 아니라 '장르'로 자리매김한 임영웅의 특별함에서 나왔다"고 설명했다.
     
    임영웅은 10대부터 90대까지 커버한다고 할 수 있을 만큼 폭넓은 연령대의 팬덤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본인의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며 활발한 활동으로 멜론 등 뮤직비디오 및 주요 음원 차트를 석권하고 있다.
     
    이런 경쟁력 덕분에 임영웅은 10~30대 젊은 층과 온라인을 통해 K-팝을 접하는 해외로도 팬덤의 저변을 넓혀가고 있다.
     
    해외 거주 한인들뿐 아니라 BTS, 블랙핑크 등 아이돌에 관심이 많은 글로벌 K팝 팬들이 유튜브와 음원 차트 상위권에 항상 랭크되어 있는 임영웅을 보고 그가 누구인지 알아가면서 팬이 되는 경우도 많다.
     
    실제로 지난 2월 LA 돌비시어터(3400명 규모)에서 진행된 '아임 히어로' 앵콜 공연은 이틀 연속 매진을 기록했으며, 팬들이 만들어낸 하늘빛 물결로 가득 찬 공연장 주변 모습으로 현지의 주목을 받기도 했다.
     
    이에 가수 임영웅의 인기와 막강한 팬덤, 새로운 앵글로 촬영된 '아임 히어로 앵콜 서울 공연' 실황과 오직 영화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미공개 인터뷰 장면이 담긴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의 시너지가 글로벌 개봉에서도 흥행 성공으로 이어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