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빙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테러맨' 티저 영상 스틸컷. 티빙 제공티빙이 오리지널 애니메이션으로 재탄생한 '테러맨'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티빙은 지난 10일 티빙 오리지널 '아일랜드'의 마지막 화에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테러맨'의 티저를 공개하며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테러맨'은 불행을 예지할 수 있는 초능력이 있는 민정우가 자신의 능력을 활용해 사람들을 위험으로부터 구하기 위해 테러리스트로 위장하며 시작되는 이야기다.
'테러맨'은 네이버웹툰에서 메가 히트한 동명의 원작 '테러맨'의 애니화로, 와이랩의 '슈퍼스트링 유니버스' 작품 중 하나다.
웹툰 제작사 와이랩은 '아일랜드' '테러맨' 등 총 18개의 웹툰 작품을 현대 물리학 초끈 이론(우주의 만물은 소립자나 쿼크와 같은 기존의 단위보다도 훨씬 작은 구성요소인 '진동하는 가느다란 끈'으로 이루어져 있다고 생각하는 이론)을 바탕으로 '슈퍼스트링 유니버스'라는 하나의 세계관으로 연계하고 있다.
원작은 지난 2016년부터 연재되기 시작했으며, 절망과 희망 사이에서 몸부림치는 영웅의 서사를 통해 우수한 스토리텔링과 고퀄리티 작화, 진중하고 무거운 전개를 보여주는 웰메이드 히어로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티빙은 오리지널 시리즈 '아일랜드'부터 애니메이션 '테러맨'까지 장르를 넘나들며 IP(지식재산권)를 확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