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강대식 의원, 국민의힘 지명직 최고위원 임명

대구

    강대식 의원, 국민의힘 지명직 최고위원 임명

    강대식 국민의힘 최고위원. 강대식 의원실 제공강대식 국민의힘 최고위원. 강대식 의원실 제공강대식 국회의원(대구 동구을)이 국민의힘 지명직 최고위원에 임명됐다.

    국민의힘은 13일 최고위원회의를 마친 뒤 보도자료를 내고 주요 당직 인선을 발표했다.

    정치권에 따르면 강 의원은 지난 주말 사이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지명직 최고위원직을 제안하자 고심 끝에 수락한 것으로 알려졌다.

    유승민 전 의원계로 알려진 강대식 의원이 지명직 최고위원에 임명된 것은 이례적이고 파격적인 인선이라는 평가가 나온다.

    이로써 유 전 의원과는 사실상 결별한 것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는 강 의원이 김기현 대표로부터 신임을 받고 있다는 것으로, 지난 11일 열린 동구을 의정보고회에서 김 대표가 영상축전을 보냈다.

    이 영상축전에서 김 대표는 "강대식 의원을 중심으로 차기 총선에서 국민의힘이 꼭 승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뒷바라지하겠다"고 강 의원을 힘껏 추켜세웠다.

    김 대표는 강대식 최고위원을 "탁월한 의정활동을 하고 있는 우리 당의 보배"라고 말했다.

    이로써 대구경북에서는 강대식 최고위원과 김재원 최고위원이 당 지도부에 입성해 지역의 굵직굵직한 현안 해결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