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출산 후 산모 잠적, 다른 여성이 "내 아이 내놔라"…무슨 일?



전국일반

    출산 후 산모 잠적, 다른 여성이 "내 아이 내놔라"…무슨 일?

    • 2023-03-15 16:20

    구미 병원서 대구로 응급이송해 출산…대리모 의혹도
    경찰 산모 소재 파악…"수일 내 조사"

    스마트이미지 제공스마트이미지 제공
    대구 한 대학병원에서 30대 산모가 남자 아이를 출산한 뒤 사라지고, 이후 다른 여성이 자신이 엄마라며 아이를 찾아가려다가 병원 직원에게 적발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15일 해당 대학병원에 따르면 지난 1일 A씨는 경북 구미 한 병원에서 응급이송된 직후 제왕절개로 신생아를 출산한 뒤 홀로 퇴원했다.

    A씨는 산후조리 등을 이유로 곧 아이를 찾아가겠다고 했으나 종적을 감췄다.

    그런데 지난 13일 A씨가 아닌 30대 B씨가 자신의 아이를 찾아가겠다고 병원에 나타났다.

    당시 B씨는 의료진에 "호적에 출생신고가 된 내 아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나 A씨 생김새와 B씨 외모가 다른 점을 눈치챈 신생아실 직원이 경찰에 신고했고, B씨는 검거됐다.

    조사 결과 A씨는 B씨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이용해 진료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병원 관계자는 "출산 후에 아이를 데리고 퇴원하려면 신분증과 가족관계증명서를 의무적으로 확인한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A씨가 아이 퇴원 과정에서 신분을 속인 사실이 들통날까 봐 종적을 감췄다는 추측이 나온다.

    대구경찰청 여성청소년범죄수사대는 A씨 소재를 확인했으며 수일 내 조사할 계획이다.

    B씨는 경찰 조사에서 A씨와 오래전부터 인터넷에서 알게 돼 연락하고 지낸 사이라고 진술했다.

    또 B씨는 A씨의 임신 사실을 알게 된 뒤 병원비를 줄테니 아이를 데리고 가서 키우겠다고 말한 사실을 털어놨다.

    경찰은 A씨가 대리모 역할을 했다는 의혹 등 사건 실체를 밝혀내기 위해 휴대전화 포렌식 등을 실시할 방침이다.

    경찰은 우선 A씨에게 타인 명의를 도용해 진료한 혐의(국민건강보험법 위반) 적용을 검토하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둘 사이에 금전거래가 있었다면 아동매매 혐의를 적용할 수도 있다"며 "B씨 진술 내용이 사실인지는 확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