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대구국제마라톤대회 4년 만 도심지 코스 질주…4월 2일 개최



대구

    대구국제마라톤대회 4년 만 도심지 코스 질주…4월 2일 개최

    국제 마라톤대회 교통 통제 구간. 대구시 제공국제 마라톤대회 교통 통제 구간. 대구시 제공'2023 대구국제마라톤대회'가 코로나를 극복하면서 4년 만에 대구 도심지 코스에서 열린다.
     
    올해 대회는 오는 4월 2일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과 대구시청 동인청사 일원에 집결해, 종각네거리에서 오전 8시부터 순차적으로 4개 종목(풀, 하프, 10km, 건강달리기)에 걸쳐 진행된다.

    이번 대회에는 1만 5천여 명의 선수가 참여한다.

    2011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 코스를 기반으로 하는 대회코스는 고저차가 적고 시민들의 열렬한 응원 속에서 달릴 수 있는 환상의 코스로 평가 받고 있다.

    대구시는 원활한 대회 진행을 위해 당일 구간별 교통 통제에 나서게 된다.

    교통통제 시간은 대회 당일인 4월 2일 출발지인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 일대는 새벽 5시부터 시작되고, 마라톤코스 구간은 오전 7시 30분부터 종목에 따라 시차를 두고 순차적으로 정오까지 구간 교통통제가 실시된다.

    시민 불편 최소화를 위해 하프코스의 도심지 구간(상동네거리~대구은행네거리~반월당네거리)을 신천동로(9km)로 우회시켰고, 대회코스 내 시내버스 노선 우회에 따른 교통섬구간(대구은행네거리~수성네거리~범어네거리~두산오거리~상동네거리)에는 '대구은행에서 들안길삼거리'까지 무료 셔틀버스를 운영한다.
     
    대구시는 4월 2일 오전에 차량 이동이 필요한 시민들께서는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불가피하게 이동할 때는 인터넷 포털이나 시·구군 홈페이지 등에서 '2023대구국제마라톤대회' 교통통제 관련 정보를 사전에 확인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동우 대구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참가신청, 거리응원 및 공연 참여, 교통통제 및 대회 안전을 위한 자원봉사 신청 등 시민들께서 뜨거운 열정을 보내주심에 감사드린다"라며, "대회 당일 참가자 만족도를 높이고 주말을 즐기는 시민들의 불편이 최소화되도록 사전 홍보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