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검찰, '드론 장비 횡령' 충북 현직 경찰관 구속영장 신청 반려(종합)



청주

    검찰, '드론 장비 횡령' 충북 현직 경찰관 구속영장 신청 반려(종합)

    최범규 기자최범규 기자
    경찰 드론 장비 등을 빼돌린 혐의를 받고 있는 충북지역 현직 경찰관에 대한 구속영장 신청이 반려됐다.
     
    청주지방검찰청은 21일 충북청 폴드론팀 소속이었던 A 경감의 업무상 횡령과 절도, 뇌물수수 혐의에 대한 경찰의 구속영장 신청을 반려했다.
     
    검찰은 A 경감의 혐의에 대한 추가 확인이 필요하다고 판단해 경찰에 보완 수사를 요청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따라 경찰은 검찰이 요구한 보완 수사로 자료를 보강해 조만간 구속영장을 다시 신청할 방침이다.
     
    A 경감은 지난 2019년 말부터 지난해 1월까지 경찰청이 추진하는 '폴리스랩 2.0' 사업 예산으로 구입한 4천여만 원 상당의 경찰 드론 장비와 부품 등을 횡령한 혐의를 받고 있다.
     
    A 경감은 업체 관계자들로부터 무상으로 드론 장비 등을 받는 등 1700여만 원 상당의 뇌물을 수수한 혐의도 있다.
     
    또 A 경감은 지난해 1월 경찰 수사가 시작되자 충북청 사무실에서 폴드론 관련 내용이 담긴 PC 등 1500여만 원 상당의 장비를 몰래 가져가기도 했다.
     
    경찰은 이에 앞서 업체 관계자 3명을 뇌물 공여 등의 혐의로 입건했다.
     
    A 경감의 횡령 혐의는 지난해 1월 갑질 진정이 접수되면서 드러났다.
     
    경찰은 A 경감에 대한 갑질 의혹을 조사하는 과정에서 그가 담당한 드론 운영 관련 업무까지 들여다봤다.
     
    그 결과 드론 장비·부품 가운데 일부에서 구입 내역과 실제 장비 등록이 다른 점이 확인돼 본격적인 수사에 착수했다.
     
    한편 A 경감은 전국 최초로 드론 관련 경찰 조직을 창설하고, 지난 2021년 드론 활용 등 치안 과학화 공로로 특진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