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대전

    대전 중구, 2023년 일자리창출위원회 개최

    중구 일자리창출위원회 개최. 중구 제공중구 일자리창출위원회 개최. 중구 제공
    대전 중구(구청장 김광신)는 23일 효율적이고 내실있는 일자리 정책 추진을 위해 '2023년 일자리창출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중구 일자리창출위원회는 청년, 여성, 노인 등 각 계층의 일자리 관련 전문가 9명으로 구성됐으며 '2023년도 일자리대책 연차별 세부계획'에 대한 심의를 진행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기분좋은 변화를 선도하는 중구' 비전 아래, 민선8기 일자리 목표인 '3대가 행복한 일자리 창출, 고용률 68.6% 달성'을 위한 2023년 연차별 세부 계획을 세웠다.

    또 △청년 일자리 창출 기반 강화 △지역경제 활성화를 통한 신규 일자리 △고용 취약계층 맞춤 일자리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통한 공동체 일자리 △고용서비스 강화 등 5대 핵심 전략과 이와 연계한 16대 세부 실천과제에 대한 정책 방향을 논의했다.

    김광신 중구청장은 "지속 가능한 고용환경 구현을 위한 중촌벤처밸리 건립 등 청년일자리 인프라 조성에 집중하고 대전시의 보문산 일원 체류형 관광 개발사업과 연계한 중구 관광명소화, 노후 상권의 디지털 혁신 등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