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PO 1차전 패배' 한국전력, 천안行 열쇠는 임성진이 쥐고 있다



배구

    'PO 1차전 패배' 한국전력, 천안行 열쇠는 임성진이 쥐고 있다

    한국전력 임성진. 한국배구연맹한국전력 임성진. 한국배구연맹비록 1차전은 놓쳤지만 '슈퍼 루키' 임성진(24·한국전력)의 성장이 돋보였다. 2차전에서 승부를 원점으로 돌릴 수 있다는 희망을 봤다.
     
    지난 22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2022-2023시즌 도드람 V리그 남자부 한국전력과 우리카드의 준플레이오프 단판 승부. 임성진은 이날 경기에서 팀 승리에 결정적인 역할을 해냈다.

    1~3세트에는 타이스와 서재덕 쌍포가 공격을 주로 맡았고, 임성진은 리시브 등 수비에 치중했다. 세트 스코어 2 대 1로 앞선 4세트에선 두 선수의 체력 소모가 커지자 임성진이 공격의 선봉에 나서기 시작했다.

    한국전력은 임성진의 활약에 힘입어 4세트에서 승부를 끝냈다. 임성진은 처리하기 까다로운 2단 연결 공격 득점을 해내는 등 6점을 터뜨려 팀의 승리를 결정지었다.

    경기 후 한국전력 권영민 감독은 "(임)성진이가 오늘 경기를 통해 많이 성장할 것 같다"고 미소를 지었다. 이어 "앞으로 자신감이 더 올라갈 거다. 플레이오프(PO)에서도 잘할 거라 믿는다"고 기대했다.

    권 감독의 바람대로 임성진은 24일 현대캐피탈과 PO 1차전에서도 눈부신 활약을 이어갔다. 예상과 달리 부진했던 주포 타이스 대신 에이스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임성진은 비록 팀의 패배를 막진 못했지만 공격 성공률 54.55%로 팀 내 최다인 22점을 터뜨려 풀 세트 접전 승부를 이끌었다. 권 감독은 "블로킹이 더 나올 수 있었지만 리시브도 잘 버텨주고 전체적으로 좋았다"고 호평했다.

    타이스는 누적된 피로 탓에 무릎 통증을 호소해 고전을 면치 못했다. 17점에 공격 성공률 37.50%에 그치며 제 몫을 다하지 못했다. 권 감독은 "(타이스가) 원래 안 좋았던 무릎에 통증이 온 것 같다. 체력적으로 힘들어했다"고 전했다.

    PO 2차전에서도 타이스의 몸 상태는 온전치 않은 가능성이 높다. 이에 임성진의 활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한국전력은 26일 경기도 수원체육관에서 현대캐피탈과 PO 2차전을 치른다. 3전 2선승제 PO에서 1차전을 내주고 탈락 위기에 몰려 이날 승리가 절실하다. 권 감독은 "모두 힘든 상황이다. (PO 2차전은) 홈에서 하니까 관중들의 응원을 받아 힘을 낼 것"이라며 "(3차전이 열릴) 천안에 다시 내려올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