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전남 화순군, '고인돌 유적지 활성화' 국제 학술대회 개최

광주

    전남 화순군, '고인돌 유적지 활성화' 국제 학술대회 개최


    전남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2023화순고인돌축제' 개최를 맞이해 화순 고인돌 거석문화의 가치를 재조명하고 널리 알리고자 오는 22일 도곡 원네스 스파 리조트에서 국제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세계유산과 축제의 만남-지속가능한 보호, 관광'이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학술대회는 화순군이 주최하고, 국제민속축전기구회 한국지사(CIOFF)가 주관한다.

    공연은 개막식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오는 29일까지 축제장 내 마련된 주무대와 세계거석테마파크에서 펼쳐진다.
     
    학술대회에는 이영문(동북아 지석묘연구소 이사장), 파완 카푸(씨오프 아시아 태평양 지역 대표)씨를 비롯한 국·내외 인사 16명이 참여하며 △화순 고인돌의 세계유산 가치와 등재 의미 △지역자원과 결합한 지속 가능한 화순 고인돌 축제 △세계유산 화순 고인돌 축제의 전략과 프로그램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된다.

    이번 '2023화순고인돌축제'에는 필리핀, 슬로바키아 해외민속공연단이 참여해 축제장을 찾은 많은 내방객들과 무대를 통해 교감하고, 다양한 세계전통문화를 전달하는 문화교류의 장을 만들 전망이다.
     
    화순군 관계자는 "고인돌 유적지의 지속 가능한 보호와 관광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이번 학술대회는 의미 있는 배움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고인돌축제와 함께하는 '제36회 화순적벽문화축제'가 오는 29일부터 30일까지 이서커뮤니티센터와 적벽 망향정 일원에서 개최된다.
     
    특히 적벽 입구에서부터 망향정까지 걸어가는 '적벽걷기대회'는 축제 마지막 날인 30일 참가비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인기 프로그램으로 매년 개최 시마다 탐방객들의 만족도가 높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