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대전 중구,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사업 본격 추진

대전

    대전 중구,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사업 본격 추진

    중구청 전경. 중구 제공중구청 전경. 중구 제공
    대전 중구(구청장 김광신)는 지역의 고용문제 해결을 위해 자치구별 특성에 맞는 일자리 등을 창출하는 '2023년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중구는 지난 1월 시 공모사업에 응모해 멀티라이브 프로듀서 양성과정, 장애인 디지털서비스 인력양성 교육이 2월 최종 선정돼 시비 1억 8584만 원을 확보했다.

    또 지난달 31일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사단법인 한중일친선교류협회와 사단법인 한국장애인정보화협회 대전시평생교육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멀티라이브 프로듀서 양성과정은 관내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라이브 커머스(실시간 방송 판매) 등을 활용한 상품 판매 시스템을 담당할 전문 프로듀서를 양성하는 교육으로 지역의 청년들에게 디지털 마케팅 관련 취창업 기회를 제공한다.

    장애인 디지털서비스 인력양성 교육은 전문 전산 기술 교육훈련으로 교육생 20명을 모집해 취업으로 연계할 방침이다.

    사업의 참여 자격이나 사업내용 등 자세한 사항은 수행기관인 사단법인 한중일친선교류협회(☎042-487-0169)와 사단법인 한국장애인정보화협회 대전광역시평생교육원(☎042-222-7778)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광신 중구청장은 "이번 사업에 관심 있는 교육 희망자들이 많이 참여하길 바란다"며 "앞으로 중구 특성과 수요에 맞는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