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박동식 사천시장, 국회 방문…"우주항공청 특별법 조기 통과 건의"

경남

    박동식 사천시장, 국회 방문…"우주항공청 특별법 조기 통과 건의"

    핵심요약

    국민의힘, 더불어민주당 등 여·야 국회의원 잇따라 만나 초당적 협조 요청

    사천시청 제공사천시청 제공
    박동식 경남 사천시장이 여·야 국회의원들과 잇따라 만남을 갖는 등 우주항공청 조기 설치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사천시에 따르면 박 시장은 지난 19일부터 20일까지 국회를 방문해 우주항공청의 조기 설립의 필요성에 대한 설명과 함께 특별법 통과를 위한 초당적 협조를 요청했다. 또 우주항공청 청사 후보지, 우주항공복합도시 조성 계획 등 우주항공청의 성공적 개청과 우주강국 실현을 뒷받침하기 위한 사천시와 경남도의 노력과 준비사항을 설명했다.
     
    이번 방문은 지난 4월 4일 국무회의 의결을 거쳐 6일 국회에 제출돼 소관위인 과방위로 접수된 '정부의 우주항공청 특별법 조기 통과'를 건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박 시장은 이재명 당대표, 정청래 과방위 위원장을 비롯해 이인영, 정필모, 최인호, 박찬대, 민홍철, 설훈 등 더불어민주당 8명의 국회의원과 만남의 자리를 가졌다. 박 시장은 또 여당 간사인 박성중 의원을 비롯해 조경태, 엄태영, 윤상현, 주호영, 배현진, 하영제 등 국민의힘 소속 의원도 6명을 만났다.
     
    박 시장은 이와 함게 무소속 윤미향 의원도 만나 특별법 조기 통과를 건의하는 한편 야당 간사인 조승래 의원이 대표발의한 우주개발 진흥법 일부개정법률안에 대해서도 자세히 설명했다.
     
    박동식 사천시장은 "뉴스페이스 시대의 도래에 따라 우주 시장 선점을 위한 전 세계의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고 있다"며 "대한민국 우주항공 역량이 우주항공청에 결집될 수 있도록 국회에 제출된 특별법을 빠르게 통과시켜주기를 건의드린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