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대통령실, 기시다 총리 방한에 "확정되면 양국 공동 발표할 것"

대통령실

    대통령실, 기시다 총리 방한에 "확정되면 양국 공동 발표할 것"

    윤석열 대통령과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16일 오후 일본 도쿄 긴자의 오므라이스 노포에서 친교의 시간을 함께하며 생맥주로 건배하고 있다. 연합뉴스윤석열 대통령과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16일 오후 일본 도쿄 긴자의 오므라이스 노포에서 친교의 시간을 함께하며 생맥주로 건배하고 있다. 연합뉴스
    대통령실은 1일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이달 초순 우리나라를 방문할 것이란 전망에 대해 "양국 정상회담이기 때문에 확정이 되면 양국에서 공동으로 발표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대통령실 핵심 관계자는 이날 용산 대통령실에서 기자들과 만나 기시다 총리 방한과 관련해 이같이 밝혔다.

    이 관계자는 기시다 총리 방한이 예상보다 다소 빨라지게 된 것 아니냐는 질문에는 "우리 대통령이 일본을 방문했기 때문에 일본 총리가 한국을 방문하는 것은 당연히 외교적으로 생각해볼 순서"라고 말했다.

    이어 "그런 차원에서 양국에서 의견 교환이 있었다고 보면 되겠다"며 "조금 더 빨라진 부분이 있다면 일본에서 한일관계 개선에 대한 어떤 필요성이나 신속성에 대해서 다시 평가한 게 있지 않나 생각한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지지통신은 기시다 총리의 방한이 오는 7~8일 이틀 일정으로 확정됐다고 보도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