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문고 제공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서점가는 어린이날까지 이어지는 연휴에 다채로운 행사와 이벤트를 마련한다.
교보문고는 광화문점 선큰 광장에서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광화문 선큰 가족 예술 축제'를 연다.
먼저 KBS 교향악단과 함께 하는 '봄날의 음악회'가 6일 오후 1시 선큰광장에서 진행된다. KBS 교향악단원으로 구성된 현악 4중주단과 금관 5중주단이 인기 클래식 음악과 애니메이션 OST 메들리 등을 연주한다.
크리에이터 퍼포먼스 듀오 '크로키키브라더스'의 공연 '봄날의 드로잉'도 오는 13일 오후 1시 같은 장소에서 열린다. 두 행사 모두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온라인 교보문고는 풍성한 선물 혜택으로 고객과 나눔 이벤트를 하는 '사심(私心)드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0일부터 3일까지 '선물하기' 및 '책 그리고 꽃' 서비스 이용 고객과 이벤트 참여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디퓨저, 리커버 도서 등 경품을 제공한다.
예스24 제공 예스24는 '어린이날 우리들은 자란다'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이벤트 대상 도서를 포함해 어린이·유아·가정 분야 도서 2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깜냥 스티커' 등 사은품을 제공한다. 4만 원 이상 구매 시에는 이지은 작가의 '숲속 눈호랑이 퍼즐', '산리오캐릭터즈 물병 파우치' 등을 증정한다.
기획전 도서로 '사자마트' '고양이 해결사 깜냥 5' '내 아이를 위한 주의력 수업' 등을 추천했다.
이어 '5월의 굿즈'로 산리오캐릭터즈 굿즈도 선보인다. 이벤트 대상 도서를 포함해 국내도서, 외국도서, 직배송 기프트 5만 원 이상 구매 시 '산리오캐릭터즈 리빙 박스' '데스크 정리함' '3단 우산' '용돈 봉투' 등의 굿즈를 선택해 받을 수 있다. 8만 원 이상 구매 시에는 '접이식 미니 테이블'을 증정한다.
영풍문고 제공영풍문고는 어린이날인 5일부터 7일까지 전국 오프라인 매장 35곳에서 보물찾기 행사를 진행한다.
매장 곳곳에 숨겨진 종이를 찾아 카운터에 방문하면 도서 교환권 2천 원, 젤리 등을 제공한다. 아동 도서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인기 문구 상품인 '에브리홀리데이스티커'도 증정한다.
또 영풍문고 인터넷 서점에서는 어린이 도서에 서평 또는 기대평을 남긴 후 '특별대원 신청'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적립금 1만 원을 제공한다. 추천 도서로 '온 더 볼1' '채사장의 지대넓얕6' '156층 나무집' 등이 있다.
어린이날 선물을 고민을 해결해 줄 '우와! 어린이날이다! 어린이날 영풍 책 축제'를 통해 유아동 베스트 도서를 제안한다.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17' '읽으면서 바로 써먹는 어린이 맞춤법 행성'을 포함 총 8권의 어린이 베스트셀러 도서를 선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