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안동양반쌀, 5년 연속 경북 6대 우수브랜드 쌀 선정

대구

    안동양반쌀, 5년 연속 경북 6대 우수브랜드 쌀 선정

    안동시 제공안동시 제공
    농협양곡(주) 안동라이스센터의 대표 쌀 브랜드 '안동양반쌀'이 경상북도가 선정하는 2023년 경북 6대 우수브랜드 쌀에 선정됐다.

    경북 6대 우수브랜드 쌀은 도내에서 생산되는 브랜드 쌀 중 매출실적이 20억 원 이상인 쌀 경영체를 대상으로 품위 및 품질평가, 등급표시 검사 여부 등을 외부 전문기관 평가를 거쳐 선정했다.
     
    안동양반쌀(품종 : 영호진미)은 안동시의 고품질 브랜드쌀 생산을 위한 각종 지원에 힘입어 2022년도에는 458농가 494ha 전량 계약 재배해 RPC로 3588톤을 매입했으며, 지난해 안동양반쌀 총 매출액은 69억 원이다.

    종자 관리에서부터 재배, 건조, 보관, 가공, 유통에 이르기까지 체계적인 관리로 식미도 및 품질이 매우 우수하다.

    그동안 2016 대한민국 명품쌀 우수상 수상, 2017 경북 6대 우수브랜드쌀 선정, 2018 팔도농협쌀 대표브랜드 선정, 2019년부터 5년 연속 경북 6대 우수브랜드 쌀로 선정되는 등 그 외 다수 수상 이력이 있는 경북 북부 지역의 명품 쌀로 인정받고 있다.

    이후자 농협양곡(주) 안동라이스센터 지사장은 "우수브랜드 쌀 평가에서 해마다 전국 최고의 쌀로 등극하는 이유는 무엇보다 우수한 쌀을 생산하기 위해 땀 흘린 농민들의 노력 덕분이며, 양반쌀이 대한민국 최고의 명품 쌀로서 소비자들로부터 믿음과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