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신병치료 이강덕 포항시장, 흔들림 없는 시정업무 당부

포항

    신병치료 이강덕 포항시장, 흔들림 없는 시정업무 당부

    이강덕 포항시장. 포항시 제공이강덕 포항시장. 포항시 제공
    경북 포항시 이강덕 시장이 지병에 대한 후속 치료에 들어가며 시민 행복을 위해 흔들림 없는 시정업무 추진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15일 포항시에 따르면 최근 암 수술 후 회복 중인 이강덕 시장은 예방적 차원의 치료가 필요하다는 의료진의 소견에 따라 15일부터 약 한 달간 후속 치료에 들어간다.
     
    이 시장은 최근 가진 간부회의에서 엘니뇨 현상 등 기상이변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하천 준설, 제방복구 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과 함께 현장 대응 훈련을 실시하는 등 시민 안전을 위한 재난 대비에 전 행정력을 집중해 달라고 주문했다.
     
    또, 지속 가능한 도시 발전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가장 중요한 혁신적인 기술력을 가진 기업 유치를 위한 인프라 확보와 6월 최종 지정 발표를 앞두고 있는 이차전지 특화단지 유치에도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이차전지 특화단지와 관련, 이 시장은 17일 서울에서 열리는 각 지자체의 유치 계획 전략 발표회에 참석해 특화단지 최적지인 포항이 지정되어야 할 당위성을 강조하는 등 지역 핵심 현안을 직접 챙길 예정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치료기간 동안에도 중요 사안은 직접 챙기는 등 한 치의 행정 공백도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헌신과 열정으로 시민들께 봉사하는 것이 저의 소임인 만큼 치료를 잘 마치고 건강한 몸으로 복귀해 50만 시민들을 위해 더욱 시정에 매진하겠다"고 덧붙였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