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전남지사, 노후 여수산단 세계 제1 석유화학단지 조성

전남

    전남지사, 노후 여수산단 세계 제1 석유화학단지 조성

    여수시청에서 열린 여수시 도민과의 대화. 전남도 제공여수시청에서 열린 여수시 도민과의 대화. 전남도 제공
    김영록 전남지사가 노후한 여수산단을 세계 제1의 석유화학단지로 조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 지사는 16일 여수시청에서 열린 '여수시 도민과의 대화'에서 "여수산단 대개조를 통해 이같이 만들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김 지사는 "여수산단 안전성 확보를 위해 여수산단의 혈관인 공용 파이프랙 구조 진단과 지진 재난대응 통합 기반시설도 구축하겠다"고 전했다.

    김 지사는 "여수산단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사업비 5억 원을 지원해 달라"는 정기명 여수시장의 요청에 지원을 약속했다.

    도민들은 온라인으로, 여수시육아종합지원센터 '공통 부모교육' 지원비 증액,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지원사업 쌍태아 추가 지원을 요청했다.

    김 지사는 공통 부모교육 지원비를 증액하고, 쌍태아 추가 지원에 대해서는 보건복지부에 적극 건의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시민들은 또 일본의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에 대비해 여수 수산물 안전센터 건립 요청, 최근 비로 인해 아파트 누수와 침수 피해를 입은 입주민들을 위한 도움을 요청했다.
     
    이밖에 △지방도 863호선 도로 확장 △국도 17호선(돌산 신복~우두 간) 도로 확장 △여수세계박람회장 국제 전시·컨벤션센터 건립 지원 △여수 선소테마영상전시관 조성 △여순사건 사실조사원 충원 등 현안에 대한 지원 요구도 나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