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전남도, 지역인재 채용 우수기업 13곳 선정…성과급 지원키로

광주

    전남도, 지역인재 채용 우수기업 13곳 선정…성과급 지원키로

    지역인재 채용 우수기업 인센티브 지원-복리후생지원. 전라남도 제공지역인재 채용 우수기업 인센티브 지원-복리후생지원. 전라남도 제공
    전라남도는 민간기업의 안정적 지역 인재 고용 창출을 지원하고 우수 인재 유출 방지를 위한 '지역인재 채용 우수기업' 13곳을 선정해 성과급을 지원한다.
     
    대상은 근로자 수 50명 이상인 전남지역 기업으로, 지역인재 신규 채용 인원이 3명 이상이어야 하며 참여 신청은 시군 누리집을 참고해 오는 26일까지 시군 일자리 담당 부서로 신청하고 채용 관련 증빙서류는 11월 1일부터 14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올해는 신규채용 비율, 근로자 수 증가율, 지역 인재 채용률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13개 기업을 선정해 직원 복리후생을 위한 성과급으로 지역 인재 신규 채용 근로자 1인당 50만 원, 채용 인원에 따라 최대 1천만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김선주 전남도 일자리경제과장은 "지역 인재 채용 우수 기업 지원을 통해 지역 내 우수한 인재 유출을 방지하고 지역 정착을 유도하는 선순환 일자리 체계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전남도는 2019년 12개 기업을 시작으로 2020년 12개, 2021년 13개, 2022년 13개 기업 등 총 50개 기업을 선정해 829명의 지역 인재 채용에 대한 성과급(인센티브) 4억 원을 지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