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경남

    함양군, 美 시카고서 우수 농식품 알렸다

    핵심요약

    수출협약 체결·현지 매체 홍보 등 미국 중부 수출길 청신호

    함양군청 제공함양군청 제공
    경남 함양군은 미국 시장개척단이 시카고 현지 유통업체와 수출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미국 시장개척단은 현지 유통업체와 삼계탕, 연잎가공식품, 다류, 떡볶이 등을 수출하는 협약을 체결하고 미국 중부 현지 바이어들에게 함양 농식품을 알리는데 큰 역할을 해냈다.

    또 이번 시장개척단에 참여하지 못한 업체의 제품에 대해서는 향후 온라인 수출상담과 전화 등을 통해서 수출협의를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미국 시장개척단은 진병영 군수를 단장으로 군 관계자, 관내 수출업체 등이 참여하고 있다.

    시장개척단은 지난 19일부터 프레쉬인터네셔널 마켓 등 2개 매장에서 함양군 농산물 홍보판촉전을 진행했다. 홍보판촉전에는 '케이푸드'로 각광받고 있는 떡볶이를 비롯해 연잎밥, 인삼죽, 냉면 등 함양군 대표 통식품 30여 종이 선보였다.

    시장개척단은 특히 시카고 현지방송은 물론 유튜브 방송 등 다양한 현지 매체를 통해 함양 농식품을 소개하며 홍보효과를 극대화했다.

    진병영 함양군수는 "함양군의 우수한 농식품을 교민과 현지인들에게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지리산 함양의 우수한 건강 먹거리들의 수출 확대를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